'대상그룹 3세' 임상민, 부사장 승진

윤선영 기자 2023. 3. 23. 14: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창욱 대상그룹 명예회장의 차녀이자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의 동생인 임상민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고 23일 대상 측이 밝혔습니다. 2016년 12월 전무 승진 이후 6년 4개월만입니다.

임상민 신임 부사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와 영국 런던 비즈니스스쿨 MBA 과정을 졸업하고 2009년 8월, 대상에 입사해 그룹 경영혁신 관련 업무, 기획관리본부 부본부장을 거쳐 현재 전략담당중역을 맡고 있습니다.

대상 측은 "임 부사장은 계열사 흡수합병 및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경영 효율 제고, 미래 먹거리 확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략과제 추진,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및 전략적 M&A 등의 성과를 내는데 공을 세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실무형 리더십으로 전략 수립과 실행을 주도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경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그룹 차원의 중장기 전략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추진을 위해 부사장 승진이 결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