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재택···"상담직원 출퇴근 피로 줄였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 고객 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텔레서비스가 '밸런스 근무제' 운영 등으로 상담컨설턴트의 근무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23일 LG전자는 하이텔레서비스가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 기반의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컨설턴트 전원의 재택근무용 장비를 고성능 헤드셋, 저소음 키보드·마우스, 27인치 모니터 등으로 교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드셋, 키보드 등 재택근무용 장비 교체
LG전자 고객 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텔레서비스가 ‘밸런스 근무제’ 운영 등으로 상담컨설턴트의 근무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23일 LG전자는 하이텔레서비스가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 기반의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운영한 재택근무를 지난해 말 정착시켰다. 회사는 평균 약 2시간인 출퇴근 소요 시간을 대폭 줄여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 재택근무 환경 지원도 확대했다. 상담컨설턴트 전원의 재택근무용 장비를 고성능 헤드셋, 저소음 키보드·마우스, 27인치 모니터 등으로 교체하고 있다. 상담 좌석 너비와 높이는 20㎝씩 늘렸다.
회사 측은 지난해 2월부터 ‘직원 경험 태스크’ 팀을 운영하며 직원의 업무 경험과 불만 등을 조사해 근무 환경 개선에 반영했다.
윤동인 하이텔레서비스 대표는 “모든 직원이 고객 가치 크리에이터로서 빼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해 직원 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해령 기자 h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낮 서울 주택가에 웬 얼룩말이…어린이대공원 탈출 소동[영상]
- '짬뽕에서 엄지만한 벌레'…'별점 1점' 사진 보니 황당
- 정동원, 동부간선도로서 '오토바이' 타다 적발…'첫 운전이라 몰랐다'
- 입양가만 수백만원…리트리버 제친 최고 인기 반려견 1위는 '이 품종'
- 집안 냉동고서 발견된 시신…살해된 지 1년 넘었다는데
- 北주민 굶어죽는데…김주애는 240만원짜리 옷 입고 ‘미소’
- 늘 배고프다더니…'우리 애가 거지냐' 부실급식에 폭발한 엄마들
- '1타 강사' 현우진이 250억에 산 아파트…3년 연속 국내 최고가 기록 [집슐랭]
- 정순신 아들, 전학 처분 후 완료까지 '평균 11배' 330일 걸렸다
- 재산 250조 '명품 대통령' 손목엔 870만원 '소박한' 시계…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