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럼 "한미약품 '롤베돈'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1011만 달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22일(현지시간) '2022년 4분기 실적 자료'를 통해 지난해 미국 현지에서 출시한 롤베돈에 대한 시장 반응 등을 설명했다.
스펙트럼 톰 리가 사장은 "실제 상업화에 집중하는 회사로 변모함에 따라 스펙트럼은 혁신적 한 해를 보냈다"며 "우리는 견고한 출발을 하고 있으며, 롤베돈에 대한 초기 시장 반응에 고무돼 있다. 향후 적절한 인력 배치와 낭비 없는 인프라, 충분한 현금 흐름 등을 확보하며 미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현지 70개 거래처 확보
[더팩트|문수연 기자]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22일(현지시간) '2022년 4분기 실적 자료'를 통해 지난해 미국 현지에서 출시한 롤베돈에 대한 시장 반응 등을 설명했다.
자료에 따르면 스펙트럼은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1011만4000 달러의 롤베돈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 경영 효율화를 통해 45% 감축한 운영 비용을 롤베돈 판매 등 핵심 비즈니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지난해 4분기 동안 70개 거래처들이 롤베돈을 구매했으며, 전체 클리닉 시장의 22%를 차지하는 상위 3개 커뮤니티 종양 네트워크에서 롤베돈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가 제시하는 열성 호중구감소증 예방과 치료 옵션 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됐다.
최근 미국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는 오는 4월부터 롤베돈에 대해 영구 상환 J-코드 'J1449'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는 롤베돈이 미국 공공보험 환급 대상 의약품 목록에 등재된 것으로, CMS 이용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이 낮아지고 환급 절차가 간소화돼 롤베돈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펙트럼 톰 리가 사장은 "실제 상업화에 집중하는 회사로 변모함에 따라 스펙트럼은 혁신적 한 해를 보냈다"며 "우리는 견고한 출발을 하고 있으며, 롤베돈에 대한 초기 시장 반응에 고무돼 있다. 향후 적절한 인력 배치와 낭비 없는 인프라, 충분한 현금 흐름 등을 확보하며 미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이 개발해 스펙트럼에 기술수출한 호중구감소증치료 바이오신약 롤베돈은 작년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허가 승인을 받은 뒤 다음달인 10월 미국 전역에 출시됐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소 시 직무정지' 초고속 예외 된 李…비명계 '부글부글'
- '대체복무' 논란 강서구의원…"휴직하라" vs "일하겠다"
- [취재석] 윤석열 대통령이 중국 사례에서 진짜 배워야 할 것
- 인천공항서 방 빼는 '터줏대감' 롯데…공백 메울 '묘수'
- '스벅 커피' 주문하니 로봇이 배달…네이버 1784 누비는 '루키'(영상)
- [내가 본 '차주영'] 우아하고 고급지고 날라리고, 그 다음은요?
- [나의 인생곡(112)] '봄날은 간다' 장사익, 마성의 소리꾼
- 트리플에스, 이달의 소녀와 다른 지점 [TF초점]
- 헌재, '검찰 수사권 축소' 권한쟁의심판 오늘 결정
- 서울시 '착한가격 프로젝트'..."대파 38% 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