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파운드리·브랜드사업 전문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하이텍이 전력 반도체 중심의 파운드리(반도체 칩 위탁생산) 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 설계 역량 강화에 나선다.
23일 시스템반도체 전문 기업 DB하이텍은 "파운드리와 브랜드 사업의 전문화 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이루겠다"며 파운드리와 브랜드(반도체 설계) 사업 분할에 대한 청사진을 이 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이 전력 반도체 중심의 파운드리(반도체 칩 위탁생산) 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 설계 역량 강화에 나선다.
23일 시스템반도체 전문 기업 DB하이텍은 “파운드리와 브랜드 사업의 전문화 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이루겠다”며 파운드리와 브랜드(반도체 설계) 사업 분할에 대한 청사진을 이 같이 밝혔다.
DB하이텍은 ‘순수(Pure Play) 파운드리’와 반도체 설계사업을 분할한 이후 특화 파운드리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전력반도체를 기반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고전압 제품과 특화 센서 라인업을 확충하며, 자동차와 산업 등으로 수익성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기차의 보급 확대와 함께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질화갈륨(GaN) 등의 차세대 전력반도체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도 파운드리 사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조 단위의 대규모 신규 설비 투자도 검토하고 있다.
브랜드 사업부 역시 분할을 통해 첨단 디스플레이 설계전문 국내 대표 팹리스로 성장을 꾀한다.
DB하이텍은 향후 파운드리 4조원, 브랜드 2조원 등 기업가치를 총 6조원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다. 김지헌 기자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폭행→23세 연하 재혼' 서세원, 캄보디아 교회서 포착
- “10대에 술 팔았죠. 100만원 내놔요” 피해업주 결국 '눈물의 영업정지'
- 인공눈물 썼다가 3명 죽고, 4명 안구적출…어쩌다가?
- "유산 원인이 의붓아들"…12살 초등생 학대·살해한 계모의 원망
- “여보 집 팔지 말까? 세금이 4000만원 준대”…보유세 시뮬레이션 해보니 [부동산360]
- 승리, 유혜원과 방콕 여행설…"커플처럼 다정"
- “넷플릭스 천하에 무너졌다?” 4년 만에 등장, 이나영이 살릴까
- "형 나 죽을 것 같아, 그만해"…흉기 휘두른 친형에게 동생의 마지막 말
- 北주민은 굶어죽는데, 김주애 240만원 ‘명품’ 입었다
- “이러다 다들 아이폰 산다” 삼성 ‘초유의 사태’ 비상 체제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