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글로벌금융판매, 금융소비자 보호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법인보험대리점(GA)인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궁극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는 보험사와 GA가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DB생명은 제휴 GA와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현안 공유를 지속하고 업무협약을 확대하는 등 내부통제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법인보험대리점(GA)인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내부통제 체계 및 상품판매 등의 각 단계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전한 모집 질서를 정착시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할 계획이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궁극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는 보험사와 GA가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DB생명은 제휴 GA와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현안 공유를 지속하고 업무협약을 확대하는 등 내부통제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생명은 지난해부터 주요 제휴 GA와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확립하고 실천력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정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보험사 유일 종합 등급 ‘양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폭행→23세 연하 재혼' 서세원, 캄보디아 교회서 포착
- 승리, 유혜원과 방콕 여행설…"커플처럼 다정"
- 인공눈물 썼다가 3명 죽고, 4명 안구적출…어쩌다가?
- "형 나 죽을 것 같아, 그만해"…흉기 휘두른 친형에게 동생의 마지막 말
- “여보 집 팔지 말까? 세금이 4000만원 준대”…보유세 시뮬레이션 해보니 [부동산360]
- “이러다 다들 아이폰 산다” 삼성 ‘초유의 사태’ 비상 체제 가동
- “넷플릭스 천하에 무너졌다?” 4년 만에 등장, 이나영이 살릴까
- [영상]"저분 이상한데"…'매의 눈' 경찰, 치매노인 구했다
- 北주민은 굶어죽는데, 김주애 240만원 ‘명품’ 입었다
- ‘29세→15세’ 속여 美 고교 입학한 한인女…‘무죄’라며 밝힌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