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상담 직원, 한 달에 3주 재택·1주 사무실 '밸런스 근무제'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텔레서비스가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하는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한다. 사진은 부천시 춘의동에 거주 중인 하이텔레서비스 상담 컨설턴트가 재택근무 중인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텔레서비스가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하는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운영했던 재택근무를 지난해 말 정착시켰는데, 평균 약 2시간의 상담 컨설턴트 출퇴근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재택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역시 지속 확대합니다. 상담 컨설턴트 전원의 재택근무용 장비를 고성능 헤드셋, 저소음 키보드·마우스, 27인치 모니터 등 최고 수준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근무제로 생긴 사무실 여유 공간은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개선했습니다.
상담좌석의 너비와 높이를 20㎝씩 늘렸고, 틀에서 벗어난 다채롭고 자유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공간인 ‘리인벤트 홀’도 휴게 공간에 신규로 조성했습니다. 사무실 공간에는 제품을 직접 확인해가며 꼼꼼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최신 제품들 위주로 체험존을 설치했습니다.
재택근무로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직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근무시간 내 조직문화 활동도 활발합니다. 웃으며 일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최근 ‘모여라 우리 동네’ 프로그램을 최근 시작했습니다. 매달 프로그램 신청자 대상으로 같은 지역의 구성원끼리 모여 평소 가고 싶었던 명소를 탐방하거나 맛집에서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해 줍니다.
상담 컨설턴트의 심리지원 서비스도 있다. 이 같은 활동은 철저한 직원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지난해 2월부터 '직원경험 Task'를 운영하고 업무 진행 중 컨설턴트들의 좋았던 경험이나 불만을 인터뷰하고 활동에 반영했습니다.
하이텔레서비스의 직원경험 개선활동은 LG전자의 고객 응대 성과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LG전자는 지난달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고, 하이텔레서비스는 자체 조사 결과 고객 만족도가 지난해 대비 약 7% 상승했습니다.
윤동인 하이텔레서비스 대표는 “고객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상담 컨설턴트들의 직원경험 강화가 곧 고객경험을 위한 노력”이라며 “모든 직원이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로서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해 직원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보료만 400만원…월급 1억100만원 넘는 직장인 3300명 넘어
- "여보, 집에 돌반지 몇 개나 있지"…금값이 금값됐다 - SBS Biz
- 합격 6시간 뒤 불합격…코레일 황당 실수에 '부글부글'
- 규제완화 효과에 둔촌주공 '올림픽 파크포레온' 100% 계약
- 칠레, 근로시간 주45→40시간 단축…4일 일하고 3일 휴무 가능
- [이슈분석] FOMC '베이비스텝' 단행…파월
- 지난해 日 어패류 수입액 12.2% 증가…후쿠시마 사고 후 최대
- [美 0.25%p 인상] 美연준, 한번 더 올리고 끝낸다
- 테슬라, 中서 '훨훨'…하루 평균 1천300대 넘게 판매
- 청년·신혼부부 대상 올해 첫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