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글로벌 공급망 인사이트' 50호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공급망 이슈 분석지 '글로벌 공급망 인사이트(GSC)' 50호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업부와 한국무역협회, KOTRA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공급망 분석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매주 목요일 GSC를 발간하고 있다.
공급망과 관련한 △최신 정책·뉴스 △주요 이슈 분석 △연구보고서 요약 △주요 인물·기업 인터뷰 △지원사업·행사 소개 △기고 등을 15만개 이상 협·단체, 기업, 일반인에게 배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공급망 이슈 분석지 '글로벌 공급망 인사이트(GSC)' 50호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업부와 한국무역협회, KOTRA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공급망 분석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매주 목요일 GSC를 발간하고 있다. 공급망과 관련한 △최신 정책·뉴스 △주요 이슈 분석 △연구보고서 요약 △주요 인물·기업 인터뷰 △지원사업·행사 소개 △기고 등을 15만개 이상 협·단체, 기업, 일반인에게 배포한다.
50호는 유럽연합(EU) 핵심원자재법, 미국의 대중경쟁법안 등 최신 공급망 동향은 물론 그동안 다룬 주요 주제를 월 단위 타임라인으로 정리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도 개선했다.
센터가 50호 발간을 계기로 구독자 대상 만족도 조사와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만족도 평점은 4.7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독자 의견은 총 200여건이 제시됐다. 센터는 향후 GSC 제작에 독자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독자 의견에 더 귀 기울이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신설하고 회차별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할 것”이라면서 “전략물자관리원, 광해광업공단 등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력해 콘텐츠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K, 中공장 5% 이상 확장 못해…대안 거점 마련해야
- 美 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파월 "연내 금리인하 없을 것"
- 삼성디스플레이 '초격차 OLED' 대규모 투자 임박
- [특별인터뷰]김문수, "노동법치 확립에 노사정 합심해야"
- 외청 형태 우주항공청 한계...대통령 직속 '우주전략본부' 필요
- 납품대금연동제 하위법령 입법 본격화, 대-중기 예외조항 두고 줄다리기
- [르포]국가기상위성센터, 기후위기 돌파할 미래 기상위성 현장
- 두산, 해외 계열사까지 제3자 전문업체에 SW유지보수 맡겨
- ITU 조사 “韓 인터넷이용률 98%” 디지털연결성 세계 최고
- 국회서 "방발기금 OTT·포털까지 확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