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글로벌 평가 2년 연속 '골드'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MM이 프랑스 소재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ESG 평가 등급을 받았다.
HMM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서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를 평가하는데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과학적 평가방법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MM이 프랑스 소재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ESG 평가 등급을 받았다.
HMM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서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를 평가하는데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과학적 평가방법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 성과 등을 평가한다. 600여개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전 세계 기업들이 활용하는 대표적인 ESG 평가기관이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특히 환경 부문에서 전년 대비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으며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 한 이후, 2022년에는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는 세부적으로 전년(4%)보다 상승한 상위 3% 수준의 평가를 획득했다.
HMM은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의 감축 목표치를 정량적으로 설정 및 이행하고 있으며 대기오염 저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정책과 세부계획을 수립하는 등 우수한 환경경영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경배 HMM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대한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라며 "환경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콜] 포스코홀딩스 "HMM 인수 고려하지 않아"
- HMM, '인권·노동·환경·반부패' 이행 동참…'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 HMM, 운임 하락에 실적 우려까지…매각 시계 빨라지나
- HMM, 친환경 연료 선박 첫 발주…"탄소중립 본격 시동"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