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이수화학, 에코프로비엠 시제품 공급 소식에 16%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수화학(005950)이 에코프로비엠(247540)에 전고체 배터리 소재 시제품을 공급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했다.
이수화학이 황화물계 전고체 전해질의 핵심 소재인 '황화리튬(Li2S)'의 첫 시제품을 에코프로비엠에 공급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공급한 물량은 전량 에코프로비엠의 파일럿(시험생산) 라인에 투입해 테스트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005950)이 에코프로비엠(247540)에 전고체 배터리 소재 시제품을 공급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했다.
23일 오전 9시 24분 이수화학은 전일 대비 16.24% 상승한 4만 5450원에 거래 중이다.
이수화학이 황화물계 전고체 전해질의 핵심 소재인 ‘황화리튬(Li2S)’의 첫 시제품을 에코프로비엠에 공급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공급한 물량은 전량 에코프로비엠의 파일럿(시험생산) 라인에 투입해 테스트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테스트 과정 이후 본격적인 공급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수화학 관계자는 “이달부터 솔리드파워 등 해외 고객사에도 시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객사 내 테스트가 무사히 마무리되면 본격적인 수출 계약도 성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순신 아들, 전학 처분 후 완료까지 '평균 11배' 330일 걸렸다
- 재산 250조 '명품 대통령' 손목엔 870만원 '소박한' 시계…브랜드는?
- “우리 아빠 누군지 알아?” 차 7대 들이받은 ‘음주 뺑소니’
- '조수석에 8년째 쓰레기 가득'…아이 둘 태우는 아내 車 상태 '경악'
- 남편이 가게 화장실에 설치한 경보기…알고 보니 불법촬영 카메라
- 아이브 소속사, '아가동산 돈줄' 신나라레코드 손절? 예판 목록 제외
- 尹 대통령 “日이 우리 野 설득한다고…부끄러웠다”
- 아미 향한 진심, 정국 '불그리 레시피'…농심도 움직였다
- '옆집 남자 방귀 소리에 미쳐 버리겠어요'…황당한 벽간 소음
- '싫어도 먹어'…아이들에 억지로 '벌레' 먹인 환경운동가 선생님 [이슈, 풀어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