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이수화학 주가, 개장부터 달린다…15% '쑤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수화학이 차세대 배터리 원료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연일 오름세다.
23일 오전 9시 10분 기준 이수화학(005950)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5.09% 상승한 4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수화학이 차세대 배터리 원료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연일 오름세다.
23일 오전 9시 10분 기준 이수화학(005950)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5.09% 상승한 4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수화학은 지난 21일 테스트과정에서 만들어진 황화리튬(Li2S) 시제품을 국내 주요 고체 전해질 생산업체인 에코프로비엠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황하리튬은 황화물계 전고체 전해질의 핵심 소재다. 시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차세대 배터리 원료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한 물량은 전량 에코프로비엠의 파일럿(시험생산) 라인에 투입해 테스트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테스트 과정 이후 본격적인 공급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시제품 공급은 실험실 테스트 규모를 넘어 파일럿 테스트 가능 수준으로 공급했다는 점에서 황화리튬 양산 가능성을 재확인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수화학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K, 中공장 5% 이상 확장 못해…대안 거점 마련해야
- 美 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파월 "연내 금리인하 없을 것"
- 삼성디스플레이 '초격차 OLED' 대규모 투자 임박
- 외청 형태 우주항공청 한계...대통령 직속 '우주전략본부' 필요
- 납품대금연동제 하위법령 입법 본격화, 대-중기 예외조항 두고 줄다리기
- [르포]국가기상위성센터, 기후위기 돌파할 미래 기상위성 현장
- 두산, 해외 계열사까지 제3자 전문업체에 SW유지보수 맡겨
- ITU 조사 “韓 인터넷이용률 98%” 디지털연결성 세계 최고
- 국회서 "방발기금 OTT·포털까지 확대해야"
- 행동주의 펀드 '배당확대' 놓고 JB금융·얼라인, 주총 표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