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신입생 대학 적응 역량 검사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과학대는 신학기를 맞아 신입생들의 대학적응을 돕기 위해 다음달 12일까지 '대학적응 기초검사(마인드 핏: Mind-fit) 대학생 적응역량검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박민수 학생상담센터장은 "입학 후 낮선 교육환경에 적응하는 것은 신입생들에게 심리적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이번 검사를 통해 대학 적응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해소해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영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과학대는 신학기를 맞아 신입생들의 대학적응을 돕기 위해 다음달 12일까지 '대학적응 기초검사(마인드 핏: Mind-fit) 대학생 적응역량검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 검사는 신입생들의 강·약점과 스트레스 대응 능력을 파악하고 깊이 있는 자기탐색과 자기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상담센터는 분석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 학생을 선별·상담해 안정적이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박민수 학생상담센터장은 "입학 후 낮선 교육환경에 적응하는 것은 신입생들에게 심리적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이번 검사를 통해 대학 적응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해소해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영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 생활하는 유명 배우…"사업 연이어 실패"
- “담배 피운 적도 없는데, 폐암 4기 시한부”…50대女, 왜 그런가 봤더니
- “비트코인 최신 동향입니다”…알고보니 북한 해커 피싱 이메일
- 지드래곤도 탄 '사이버트럭'…전복사고에도 탑승자 전원 살았다
- 아들 학교 바자회에 나타난 이영애...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