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투자자 사로잡은 삼성증권 ‘로보굴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어디에 투자할지 정하는 것이다.
삼성증권이 투자자들의 이러한 고민을 덜어 주고자 지난해 4월 오픈한 '로보굴링'의 누적 가입자는 지난 2월 말 기준 1만 1000명을 돌파했다.
로보굴링의 '굴링'은 돈을 굴린다는 의미로 투자자의 투자 목적과 투자 기간, 투자 방법, 목표수익률에 맞춰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주는 '로보 알고리즘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과성과 달성한 계좌 비율 78%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어디에 투자할지 정하는 것이다. 삼성증권이 투자자들의 이러한 고민을 덜어 주고자 지난해 4월 오픈한 ‘로보굴링’의 누적 가입자는 지난 2월 말 기준 1만 1000명을 돌파했다.
로보굴링의 ‘굴링’은 돈을 굴린다는 의미로 투자자의 투자 목적과 투자 기간, 투자 방법, 목표수익률에 맞춰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주는 ‘로보 알고리즘 서비스’다. 가입자 중 40·50대의 비중이 61%를 차지하고, 이용자의 25.8%가 금융자산만 5000만원 이상 보유한 자산가로 투자에 경험이 많은 투자자들의 가입이 오히려 많은 서비스다. 삼성증권은 실제 로보굴링을 통해 투자한 고객의 성과를 분석해 본 결과 코스피 대비 초과성과를 달성한 계좌의 비율이 77.8%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서는 지난 2월 13일부터 5월 말까지 ‘투자가 어렵다면! 굴링서비스 가입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굴링 서비스 신규가입 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하며, 순입금·매매한 뒤 5월 말까지 잔고 유지 시 매매 금액별로 편의점 상품권, 치킨 상품권, 피자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민나리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할아버지 애 낳을 13세 구함”…현수막 건 60대 반성 없어
- 지적장애여성 성폭력 혐의 60대 남성 숨진채 발견
- “카톡 프로필에 ‘이것’ 있으면 JMS 신도입니다” 탈퇴자 폭로
- 고속도로 불난 제네시스…운전자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
- 욕실서 쓰러진 할머니 구하려다... 11살 손녀 감전사
- “서울 시내에 총 든 군인 활보” 112 신고…4년만 예비군 훈련 해프닝
- 만취해 택시 빼앗아 달아난 20대, 집에서 자다가 체포
- 음주운전 딸 차에 어머니 치여 숨져
- 대중교통의 ‘늑대들’ 물리치려고 인도 여성들 옷핀 챙긴다
- 냉동고에 ‘꽁꽁’ 언 男발견…용의자는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