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충북지역 수출中企 지원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충북 청주시 S컨벤션센터에서 충부지역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수출 부진 상황을 만회하고자 지역별 수출 중소기업 간담회를 열고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충북 청주시 S컨벤션센터에서 충부지역 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충북 통상진흥센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충북지원단,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본부 등 이곳 10개 수출지원기관은 이날 간담회를 계기로 충북지역 통상진흥기관 협의회를 출범하고 지역 기업의 수출 확대를 함께 지원키로 했다. 산업부는 또 충북지역 기업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국제 통상환경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방안을 강연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노건기 산업부 통상교섭실장은 “정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결할 때까지 계속 관리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별 간담회를 열어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신속히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천히 식사하세요"...식당서 노인 둘러싼 경찰, 무슨 일?
- [단독]출·퇴근시간 기록 의무화한다…포괄임금제 금지법 추진
- ‘200억↑’ 김민재, 가치 700억 돌파... 850억 손흥민 맹추격
- 서정희 폭행→23세 연하와 재혼…서세원, 캄보디아 교회서 포착
- "예솔이 왜 못 데려오냐" 전재준 사례 진짜인가요[궁즉답]
- 유영하 “박근혜 전 대통령 치매설? 사실 아냐… 곧 국민과 소통”
- 승리 열애설→옥바라지?…유혜원, 전 소속사와 계약 만료
- '머리채 잡힌 여장남자'...헬스장 여성 탈의실 침입했다 덜미
- 유연석 인성 논란, 결국 해프닝으로…"법적대응" 예고에 폭로자 사과 [종합]
- [단독]만취해 택시기사 운전대 뺏은 50대男…중앙분리대 '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