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수리크루십 1차 모집 27분만에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KBO리그 최초로 선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캐릭터 멤버십인 '수리크루십'이 인기몰리다.
구단은 "모집 27분만에 1차 완판됐다"고 22일 알렸다.
한화 구단은 지난 17일 오후 3시부터 수리크루십 1차 모집을 시작했다.
구단은 1차 때와 마찬가지로 2차 모집 가입자에게도 전용 콘텐츠 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KBO리그 최초로 선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캐릭터 멤버십인 '수리크루십'이 인기몰리다. 구단은 "모집 27분만에 1차 완판됐다"고 22일 알렸다.
한화 구단은 지난 17일 오후 3시부터 수리크루십 1차 모집을 시작했다. 당일 오후 3시27분에 예정된 500개를 모두 판매했다. 24일부터는 2차로 1250개를 판매한다.
구단은 "인기 마스코트인 수리의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데다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팬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1차 완판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수리크루십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활용해 간편하게 가입과 이용이 가능하다. 모집기간 내 클립드롭스에서 미스테리 박스 교환권을 구입하는 것으로 멤버십 가입이 이루어진다.
미스테리 박스가 공지된 날에 맞춰 1750개의 각기 다른 수리 크루 이미지로 교체된다. 멤버십 가입자 개개인이 각자 고유한 수리 크루원이 되는 형식이다.
구단은 "고유한 수리크루원 이미지를 소유하는 것 외에 매월 구장 식음료와 상품샵 최대 25% 할인, 구단 상품 디자인 투표권, 주말 경기 선입장 등의 혜택이 수리크루십 가입자에게 제공된다"며 "랜덤으로 '럭키 크루'가 등장할 경우에는 모든 좌석 선예매 권한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구단은 1차 때와 마찬가지로 2차 모집 가입자에게도 전용 콘텐츠 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가입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민철 전 한화 단장, MBC스포츠플러스 야구해설위원 복귀
- 수베로 한화 감독 선수단 합류 "스프링캠프 시설 완벽"
- 실전 준비 끝!' 한화 1차 스프링캠프 종료…26일 일본 이동
- 한화, KBO리그 최초 캐릭터 멤버십 수리크루십 모집
- 한국레노버-폰가비, 태블릿 보상 판매 프로그램 운영
- "중국인 아냐 중국인?"…尹 지지자들 '외국인 임산부' 폭행 의혹(영상)
- "꺼져! 빨갱이 XX야"…윤 공개 비판한 '이 작가', 책 반품 테러당해
- 전한길 '부정선거론'에 제자들 "선동 당한 건 본인⋯당신 생각처럼 무식하지 않아"
-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임직원에 '4C' 마음가짐 당부
- "고생 많았어, 잘 했어"⋯설 명절에 듣고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