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세계 강아지의 날’ 기념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진행

고민서 기자(esms46@mk.co.kr) 2023. 3. 22. 16: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 통해
직접 기부 또는 참여형 기부 가능
카카오가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입양을 통한 행복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모금 캠페인은 카카오같이가치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함께한다.

지난해 9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시즌3 펠로우로 선정된 이환희 대표가 이끄는 포인핸드는 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정보와 표준화된 입양 방법 콘텐츠를 제공해 실질적 유기동물 입양을 연계하는 ‘입양문화센터’의 건립을 추진 중이다. 조성된 모금액은 입양자 교육 강사비, 보호소 VR 투어 및 입양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홍보 리플렛과 포스터 제작 등 센터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 동참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금액을 직접 기부하는 방식과 댓글·응원·공유 시 카카오가 각각 100원을 기부하는 참여 기부 방식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함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에서는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행동 미션을 진행한다.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동물의 사진이나 함께 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사진 등을 프로젝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는 사진과 함께 반려동물을 끝까지 잘 보살피겠다는 다짐과 책임감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 후 인증하는 것도 가능하다. 총 1만개의 행동 미션이 달성되면 카카오가 포인핸드의 입양문화센터를 위해 카카오가 1000만을 기부하게 된다.

카카오같이가치 강승원 팀장은 “반려동물을 끝까지 아끼고 사랑하는 성숙한 문화의 정착과,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인식을 보다 개선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동물 보호와 복지를 통해 사람과 동물의 상생을 꿈꾸는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기부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난 2007년 12월부터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을 운영해왔다. 누구나 모금을 제안할 수 있는 ‘같이기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동하고 인증하는 ‘모두의행동’, 모두의 행복을 연구하는 ‘마음날씨’ 등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된 기부금액은 총 631억원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