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하늘에서도 카톡한다…대한항공, 기내 와이파이 도입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오는 6월 전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대한항공은 오늘(22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제6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기내 인터넷 서비스 운영을 위한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로 인해 정관 사업목적에 전기통신사업이 추가됐습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도입 예정인 A321네오와 B737-8 항공기에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진에어도 이날 주주총회를 열고 대한항공과 동일한 정관 변경을 하며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주주총회에서 우기홍 사장을 사내이사에 재선임하고, 유종석 안전보건총괄 부사장을 사내이사에 신규 선임했습니다. 정갑영, 박현주 사외이사도 재선임됐습니다.
대한항공은 이사 보수 총액을 기존 50억원에서 90억원으로 늘리는 이사 보수 한도 승인 안건도 의결했습니다.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은 우 사장이 대독한 인사말을 통해 "미국, EU, 일본 3개국에서 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완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승인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성공적 통합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 모회사인 한진칼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조원태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하늘에서도 카톡한다…대한항공, 기내 와이파이 도입
- "2천만원대 가격 실화냐"… 트랙스 크로스오버 美보다 싸다 - SBS Biz
- "안 선생님, 환불하고 싶어요"…짝퉁 슬램덩크 굿즈 주의보 - SBS Biz
- '공시가 162억'…전국 최고가 아파트는 어디?
- 한국 맥도날드 487만 개인정보 유출…과징금 7억원 부과
- 뉴욕에서 60억원에 팔린 조선백자, 누가 내놨을까?
- 마포 마레푸 전용 84㎡ 1주택자…올 보유세 253만원 '뚝'
- 호주 가실 분들, 지금입니다…호주 전 노선 할인
- 끓여먹어도 걸리는 식중독이 있다?…
- 공시가격 역대 최대하락…보유세·건보료 확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