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연 주연 '사랑의 고고학' 삽질·탐구→사랑…메인 예고편 공개

유정민 2023. 3. 22. 14: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사랑의 고고학'이 8년간의 연애와 4년 동안 지속된 이별 사이에서 천천히 변화하는 영실의 섬세한 감정선을 쫓아가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랑의 고고학' 메인 예고편은 사랑과 고고학의 닮은 점을 고백하는 듯한 영실의 인상적인 대사로 시작된다.

메인 예고편 공개로 예비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영화 '사랑의 고고학'은 다가오는 4월 12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사랑의 고고학'이 8년간의 연애와 4년 동안 지속된 이별 사이에서 천천히 변화하는 영실의 섬세한 감정선을 쫓아가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영제: Archaeology of love 제작: 맑은시네마, 키스톤필름즈 제공/배급: 맑은시네마 배급: 엣나인필름 감독: 이완민 출연: 옥자연, 기윤]

iMBC 연예뉴스 사진

한국 영화의 작가주의 계보를 이어갈 이완민 감독의 두 번째 장편영화 '사랑의 고고학'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올봄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랑의 고고학'은 국내뿐만 아니라 제33회 싱가포르국제영화제 아시아장편영화(경쟁), 제46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 잉마르베리만경쟁 등에 공식 초청받으며 해외 영화제로부터 찬사를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과 최근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옥자연 배우의 출연으로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번에 공개된 '사랑의 고고학' 메인 예고편은 사랑과 고고학의 닮은 점을 고백하는 듯한 영실의 인상적인 대사로 시작된다. "고고학의 정의는 같아요. 과거의 유물을 통해 사람의 본질을 연구하는 거." 유물 발굴 현장에서 과거의 시간을 천천히 붓으로 털어내며 시간의 경계인 유구선을 찾아가는 현장 고고학자 영실의 섬세함은 8년간 지속된 인식과의 관계에서도 엿볼 수 있다. 1시간 만에 사랑에 빠져 시작된 인식과의 연애는 낭만적인 듯하지만, "근데 영실 씨는 지금 저한테 트라우마를 주고 있어요."로 시작하여 "그럼 사귀는 중에 다른 사람이랑 잔 적 있어?"로 이어지는 인식의 대사를 통해 지난했던 이별이 4년 동안 이어진 이유를 짐작하게 한다. 또한, "그 사람은 너 좋아하지 않아."라고 단호하게 말하는 교수님의 조언에 영실은 이해할 수 없는 듯한 표정을 짓는데, 다음에 이어지는 문구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와 어우러지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설레고 그런 거 얼마 못 가. 중요한 건 그런 게 다 끝나도 같이 있는 거야."라고 말하는 인식에게 "내가 어떻게 할지는 내가 결정할게"라고 말하는 영실의 대사와 어딘가로 홀가분하게 떠나는 듯한 영실의 모습이 겹쳐지며, 과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쌓이면서 수많은 갈등이 빚어낸 관계의 지층, 그 아래에서 영실이 발견한 유물이 무엇일지 관객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메인 예고편 공개로 예비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영화 '사랑의 고고학'은 다가오는 4월 12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맑은시네마, 엣나인필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