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많은 카본 사용'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비거리,관용성 극대화
테일러메이드가 압도적 비거리와 관용성을 자랑하는 차세대 카본우드 스텔스2를 선보였다.
1년 전 카본페이스 드라이버 스텔스를 출시하며 카본우드의 기준을 높인 테일러메이드는 스텔스2를 통해 카본우드의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다. 최신 기술을 적용해 비거리와 관용성을 높였다. 드라이버는 스텔스2, 스텔스2 플러스, 스텔스2 HD 3종으로 구성됐다. 스텔스 2 HD 여성용 모델도 있다.
이미 현장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팀 테일러메이드 브룩 핸더슨과 로리 맥길로이가 2023 시즌 개막전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LPGA)와 듀바이 히어로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DP월드투어)에서 스텔스2 드라이버로 우승을 차지했다.
최근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스코티 셰플러도 스텔스2와 함께 우승해 눈길을 끌었다.
핵심 기술은 페이스에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이다.
빠른 볼 스피드로 에너지 전달을 최적화한 오리지널 60레이어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는 새로운 디자인 ICT를 채택했다. 새로운 ICT는 빗맞아도 볼 스피드를 유지하고 관용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ICT는 중앙을 두껍게, 가장자리로 갈수록 얇아진다. 페이스의 무게는 24g(스텔스1 보다 2g 가벼움)에 불과하고 최대 반발 영역도 넓어졌다. 폴리우레탄 소재의 나노 텍스처 커버로 둘러싸 발사각, 스핀양을 미세하게 조정함으로써 비거리를 최적화한다.
테일러메이드 역사상 가장 많은 카본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테일러메이드는 지난 5년 동안 카본의 사용량을 늘려왔고,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스텔스2 플러스는 75%, 스텔스2와 스텔스2 HD는 약 두 배 증가했다.
가벼운 카본을 사용하면 그만큼 여유 중량이 생긴다. 이 무게를 활용해 관성모멘트(MOI)를 더욱더 높이고, 최적의 무게 중심을 배치할 수 있다. 스텔스2 플러스의 경우 스텔스 플러스보다 MOI(관성모멘트)가 9% 높아졌다.
카본 크라운, 카본 강화 컴포지트 링, 카본 솔, 60레이어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에 카본이 쓰였다. 페이스 프레임과 호젤, 전후방 무게추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 카본이 사용됐다.
카본 소재와 함께 공기역학 디자인으로 스윙 스피드 향상과 관용성을 이뤄낸 테일러메이드의 대표 기술 이너시아 제너레이터로 관용성을 극대화했다. 관통형 스피드 포켓 디자인으로 볼 스피드를 극대화했다. 또 카본 패널의 곡률, 형태, 두께 조합으로 골퍼들이 선호하는 밝고 강렬한 타격음을 만들었다.
스텔스2 플러스는 스텔스 2 패밀리 중 스핀이 가장 적은 모델이다. 15g의 슬라이딩 웨이트 트랙을 사용해서 골퍼가 원하는 구질을 만들 수 있다. 8도, 9도, 10.5도 세 가지 로프트로 구성됐다.
스텔스2는 후방에 배치된 25g의 텅스텐으로 높은 관성모멘트를 제공한다. 최적의 론치 앵글과 스핀으로 똑바로 멀리 뻗어가는 샷을 만드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스텔스2 HD는 30g의 이너시아 제너레이터를 힐 가까이 배치한 최대 관용성 모델이다. 높은 탄도의 드로우 바이어스로 슬라이스를 해소한 드라이버이다. 두 모델의 로프트는 9도, 10.5도 로 구성됐다.
스텔스2 HD 여성용 모델은 스윙 스피드를 높이는 디자인으로 남성용 대비 헤드 무게를 줄이고, 드로우 바이어스로 볼을 쉽게 높이 띄운다. 관성모멘트가 높아서 볼을 더 멀리 때리는 것도 장점이다. 로프트는 10.5도, 12도 두 가지 옵션이 있다.
테일러메이드 임헌영 한국지사장은 "지난해 카본 페이스 드라이버 스텔스를 출시 후 더욱 진보한 카본우드 스텔스2를 통해 골프 클럽의 기준을 높이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텔스2 드라이버는 전국 공식대리점과 테일러메이드 퍼포먼스 랩 & 피팅센터, 테일러메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최진실 새벽 전화에 신경질, 그리고 한달 후…" 박원숙의 후회('같이삽시다')[종합]
- [SC이슈] 초중고 생기부 확인까지…출연자 검증 탄탄해지나
- 35살 사망 모델, 극단 선택 아닌 추락사? “셀카 찍다 넘어진 듯”
- "눈치 챙겨라, 와이프 보고 싶지 않다" '앤디♥' 이은주, 결국 신화 25주년 라방 취소
- “박수홍 형수의 소름 돋는 반격”..제 3의 인물 누구?
- 박세리, 상금만 200억이라더니..매니저 복지 최상→초호화 만찬 대접('…
- 한가인, 왜 성형을..수술 후 얼굴 보니 충격 “턱·광대 3500만” (…
- “베드신 덕에 복근은 기본, 발가락 털까지 봤다”…‘싱글남녀’ 윤현민·정…
- '55억 자가' 박나래, 한강뷰 집서 이사한 이유 "집에 귀신 있어, 안…
- '국제결혼' 송중기, 결국 문제 터졌다 "이탈리아어 쓰는 子, 내 말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