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라스 "어디서 치도리를 배워왔네"

문원빈 기자 2023. 3. 22. 02: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이랑 비슷한 느낌?” 박력과 절도가 사라지고 속도 위주 스타일로 변해

철권8 '라스 알렉산데르손'은 묵직한 타격감을 느낄 수 없었다. 대신 화려하면서 속도감이 상승했다. 진 카자마와 비슷하다. 성능은 파악할 수 없지만 철권7보다 DE 자세 기술이 다양해졌다. 하지만 박력이 넘쳤던 기존 캐릭터성이 사라져 호불호가 나뉠 거로 예상된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신규 격투게임 '철권8'이 라스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철권6 BR부터 등장한 라스는 미시마 헤이하치 숨겨진 아들이다. 헤이하치가 과거 스웨덴에서 작전을 지휘하던 중 만난 어느 스웨덴 여성 사이에서 태어났다. 미시마 카즈야와 리 차오랑 이복 동생이라 볼 수 있다. 진 카자마에게는 이복 삼촌이다.

라스는 메인 스토리에서 비중이 높은 것과 더불어 스토리 외적으로도 화제를 모은 캐릭터다. 일단 성능적으로 좋지 않다. 한때 사기라고 불렸지만 철권7에선 힘을 쓰지 못했다. 시즌4에서 상향된 후 조금 나아졌다는 평가를 받긴 했지만 여전히 다른 캐릭터와 비교하면 경쟁력이 없다. 대회에서 라스를 사용하는 선수가 없는 것이 근거다. 이에 따라 철권8 라스에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트레일러 시작과 함께 나타나는 라스 등장장면은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웠다. 외모는 여전히 잘 생겼지만 폴 피닉스, 킹, 진 카자마 등 이전 공개된 캐릭터에 비해 볼거리가 없었다. 가만히 서서 "날 막을 수 있겠나?"라고 말하더니 슬라이딩으로 다가와 "타깃 확인 전투를 시작한다"며 마무리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콤보는 로우하이 이후 하단을 공격하고 곧바로 공중으로 날아올라 상대 머리를 잡고 던진다. 기존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콤보다. 다음 콤보도 로우하이로 시작한다. 본래 중단이었던 기술이 상단으로 변경됐거나 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거로 보인다.

이후 SE 자세가 이행되면서 하단을 공격하고 적을 즉시 잡아 마무리한다. 철권7에서 해당 잡기는 카운터 시 발동되는 잡기다. 철권8에서도 애매하지만 카운터 잡기로 보여졌다. 실제 판정은 출시 이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세 번째 콤보는 플라잉 힐로 시작한다. 상대가 잭8이라 그런지 공중으로 높게 띄워지지 않았다. 이후 DE 중 AP로 스크류 판정 다음 발차기로 상대를 내려찍으며 마무리한다. 지면 파괴 판정이다. 다음 콤보는 DE 가젤 후 9AK가 연계로 시전된다. 이때 니나 윌리엄스 트레일러처럼 벽 콤보를 당한 잭8이 LPG 폭발로 공중으로 높게 날아오르는 기믹이 다시 나타난다. 

히트 시스템 콤보는 카운터로 시작됐다. 첫 번째 히트 시스템 콤보는 크게 특별한 것이 없었다. 다음 히트 시스템 콤보에서는 DE 자세에서 상대를 밟을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SE 자세에서 LP 타격 시 히트 대시가 발동됐다. 이후 승룡을 발동하고 고우키 공참각과 같은 신규 기술을 사용한다. 이 또한 진 카자마와 비슷하다.

다음 콤보는 DE 자세 왼발 공중 차기로 시작한다. 히트 시스템을 위한 신규 기술이다. 히트 중 9AKLP 타격 시 잡기 판정을 얻는다. 철권 프로게이머 샤넬은 "기존 라스 주력 기술 중에 마무리 기술을 추가로 넣은 느낌이다"고 평가했다.

히트 중 DE 자세에서 LP로 공격하면 상대가 지면으로 미끄러진다. 이후 팔꿈치로 공격하는 새로운 연계 기술을 볼 수 있다.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 SE 자세로 이행된다. 이후 라스가 상대를 올려치는 신규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또한 스크류 판정이다. 콤보 마무리로 사용된 6RPLP6는 여전히 축이 횡으로 돌아갔다.

- 철권8 라스 알렉산데르손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마지막 레이즈 아츠는 손에 번개를 모은 후 섬광처럼 변하면서 상대를 무자비로 공격한다. 해당 기술을 본 팬들은 '케넨', '치도리', '금빛섬광', '피카츄', '철권판 초구무신패참' 등 다양하게 비유했다.

철권8 라스는 전반적으로 DE 자세 이후 하단 기술이 추가됐다. 샤넬은 "처음 봤을 땐 멋있었다. 하지만 두 번 감상하니까 얼굴만 잘 생긴 캐릭터다. 나머진 볼 품 없다"고 혹평했다.

철권 인플루언서 아빠킹 또한 "초기 개발 당시 영상이라 믿고 싶다. 절도가 완전 사라졌다. 전체적으로 별로다"고 비슷한 소감을 전했다. 반면 글로벌 유저들은 "오히려 멋있어졌다"며 호감을 표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