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심 발휘’ 디플러스, 1주차 이어 4주차도 1위 마무리(종합) [PWS]

임재형 입력 2023. 3. 21. 2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의 이번 시즌 경기력이 매섭다.

디플러스는 21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이하 PWS)' 페이즈1 위클리 스테이지 4주차에서 도합 89점(52킬)을 기록하면서 1위에 올라섰다.

1주차에 이어 마지막 4주차도 1위에 오르며 가장 많은 PGC 포인트를 획득했다.

순위 지키기에 집중한 디플러스는 50%의 전력을 잃은 상황에서도 순위 포인트로 펜타그램의 점수를 넘으면서 1주차에 이어 4주차 1위를 확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디플러스의 이번 시즌 경기력이 매섭다. 1주차에 이어 4주차에서는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하며 1위에 올라섰다.

디플러스는 21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이하 PWS)’ 페이즈1 위클리 스테이지 4주차에서 도합 89점(52킬)을 기록하면서 1위에 올라섰다. 1주차에 이어 마지막 4주차도 1위에 오르며 가장 많은 PGC 포인트를 획득했다. 펜타그램은 1점 차이로 2위에 등극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매치3까지 신바람을 낸 팀은 펜타그램이다. 1일차까지 중위권에 머물러 있던 펜타그램은 2일차부터 엄청난 활약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2일차 매치1에서 무려 13킬 치킨을 뜯은 펜타그램은 매치2에서 톱4 성적과 함께 14킬을 확보하며 순식간에 1위 경쟁에 돌입했다. 매치3에서도 다수의 포인트를 확보한 펜타그램은 매치1~3 도합 50점 이상 얻고 1위를 정조준했다.

그러나 매치4부터 디플러스의 맹추격이 시작됐다. 기세 좋던 펜타그램이 매치4 ‘미라마’ 전장에서 빠르게 탈락한 사이 디플러스는 킬 포인트를 다량 획득하고 펜타그램을 맹추격했다. 매치4 종료 시점 기준 디플러스가 단 5점 차이로 추격하고 있어 펜타그램의 마지막 매치 활약은 매우 중요해졌다.

매치5 ‘미라마’ 전장의 ‘라 벤디타’ 방향으로 자기장이 이동하는 상황. 순항하던 펜타그램은 가장 먼저 탈락하며 패색이 짙어졌다. 파밍 과정에서 크레센도에 덜미를 잡힌 펜타그램은 허무하게 매치5를 16위로 마무리했다. 이에 디플러스는 1위 굳히기에 돌입했다.

순위 지키기에 집중한 디플러스는 50%의 전력을 잃은 상황에서도 순위 포인트로 펜타그램의 점수를 넘으면서 1주차에 이어 4주차 1위를 확정했다. 확정 이후 디플러스는 변수를 없애기 위해 자기장에서 게임을 마무리하는 것을 선택했다. 치킨은 불리했던 기블리가 뜯으면서 3위를 공고히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