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국기원장, 태권도인 2만여명과 국민통합 대축제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훗날 죽으면 태권도 도복을 입고 관에 들어간다"고 했다.
이 원장은 "2018년에 '대한민국의 국기는 태권도로 한다'는 법률안을 통과시키며 국기 태권도를 명문화 했다. 국회의원 228명의 서명을 받았는데 이정도 규모는 우리나라 국회가 생긴지 80여년간 최초이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열정을 가지고 2년간 찾아다니며 이룬 쾌거"라며 "태권도의 호적을 찾아준 것과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의 호를 '국태'로 했고 천국 갈 때도 도복을 입고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결기어린 이 발언의 주인공은 입신(9단)의 경지에 오른 이동섭 국기원 원장이다. 20일 서울 강남의 국기원 원장실에서 직접 마주하고 그 진위여부를 확인했다.
이 원장은 “당연히 도복을 입고 관에 넣어달라고 했다. 자녀에게도 유언했다”라고 빙그레 미소지었다. 그렇게 결정한 배경으로 자신의 호(號) ‘국태(國跆)’를 언급했다.
이 원장은 “2018년에 ‘대한민국의 국기는 태권도로 한다’는 법률안을 통과시키며 국기 태권도를 명문화 했다. 국회의원 228명의 서명을 받았는데 이정도 규모는 우리나라 국회가 생긴지 80여년간 최초이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열정을 가지고 2년간 찾아다니며 이룬 쾌거”라며 “태권도의 호적을 찾아준 것과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의 호를 ‘국태’로 했고 천국 갈 때도 도복을 입고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20대 국회의원이자 국회의원 태권도연맹 총재를 역임한 바 있다.
오는 25일 태권도 국기 지정 5주년 기념행사가 열린다. 도복을 입은 태권도인 2만여명이 평화의 함성과 함께 ‘태극 1장’ 단체시범을 선보인다. 월드 기네스에 등재된 지난 2018년 4월 국회 잔디관장의 8212명 단체시범을 훌쩍 뛰어넘는 규모가 예상된다.
이 원장은 “광화문은 소통의 공간이면서 분쟁의 장소다. 이곳에서 국기 태권도 한마음 대축제를 통해 분열이 하나되는 국민통합의 장을 열고자 한다. 정쟁의 장에서 한 판 크게 흔들겠다”며 “코로나19로 태권도인들도 힘들었는데, 한마음 대축제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축제엔 광화문 뿐 아니라 전세계 태권도인이 함께 동참하며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개원 50년의 현 국기원은 태권도 문화재로 남기고, 서울시와 협의해 새 부지에 제2국기원을 짓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중국의 단증 발급은 국기원을 필두로 정부차원에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 원장도 조만간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태권도 회장을 만나 압박하며 외교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무도 태권도는 강력한 실전형 태권도의 메뉴얼화를 진행중이다. 영문판 교본도 만들었다.
이 원장은 지난 2017년 국회의원 태권도연맹 발대식에서 대리석 15장을 깨며 주변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 원장은 대리석을 격파하듯 국기원을 둘러싼 난제를 힘차게 돌파할 기세다. 그렇게 한국의 혼이 깃들여 있는 태권도의 정신을 국내 뿐 아니라 오대양 육대주에 널리 퍼뜨릴 각오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친형 부부 반격에 가시밭길 시작 "전여친 A씨+형수 20년 지기 언급"(연예뒤통령)
- 심으뜸, 헬스에 이어 축구도 접수..물 고이는 완벽 11자 복근
- 장윤정 도경완 홍진영 삼자루머에 '끙끙' 가짜뉴스 온상된 트로트판[SS연예프리즘]
- '임창정♥' 서하얀,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 같은 비주얼..모델급 비율에 '깜짝'
- '치매진단' 브루스 윌리스, 가족과 함께한 눈물의 68번째 생일[할리웃톡]
- '아이언맨의 그녀' 기네스 팰트로 '스키 뺑소니' 혐의로 40억원 피소[할리웃톡]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