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키에이지 워' 정식 출시 외

조민욱 기자 2023. 3. 21. 17: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양대 마켓과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는 글로벌 64개국에서 약 20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PC MMORPG '아키에이지' IP를 활용한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 및 전투 요소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해당 게임은 빠른 전투 속도를 기반으로 한 호쾌한 필드전,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상전, 원작의 향수가 느껴지는 스토리와 캐릭터, 로딩 없이 이동 가능한 심리스 월드 등이 특징이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PC 버전은 아키에이지 워 다음 게임 페이지에 접속해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은 후 플레이 가능하다. 두 버전의 계정 정보는 실시간으로 연동된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달성 레벨에 따라 강화 주문서 및 직업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레벨 달성 이벤트', 하루 2회까지 아이템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급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최근 사전 예약자 2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모든 이용자에게는 '희귀 직업 선택권'과 '희귀 선박 건조대 상자'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코코나'를 업데이트했다.

코코나는 '산해경 고급중학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다. 'EX 스킬: 참 잘했어요' 사용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과 자신의 체력을 각각 회복시키며, '칭찬 도장'을 1개 적립한다. 다양한 스킬을 통해 아군에게 '칭찬 도장'을 적립시킬 수 있고, 칭찬 도장을 5개 모은 아군은 다음 EX 스킬 사용 코스트가 1 감소한다.

이와 함께 '키리노', '슌(어린이)', '사야(사복)' 모집과 이벤트 스토리 '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도 복각한다.

특별 생방송 'Go! Go! 키보토스!'도 예고했다. 오는 24일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개발진의 코멘터리 영상과 함께 다양한 제휴 이벤트 및 행사 소식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하는 게이머들의 축제 'PAX EAST 2023'에 참가,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선보이는 출품작을 공개했다.

PAX EAST 2023은 3월23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보스턴 컨벤션 & 전시센터에서 열린다. 비즈니스보다는 일반 유저에게 초점을 맞춘 행사로 게이머들의 축제라 불린다.

그라비티는 이번 게임쇼에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타이틀 총 10종을 출품한다. 먼저 서비스 중인 타이틀로 그라비티 인터렉티브(GVI)에서 퍼블리싱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최근 그라비티에서 퍼블리싱 계약을 진행하며 서비스 예정인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2D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 등 타이틀 4종도 준비됐다.

또한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서비스 예정인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 - 미솔로지 오브 큐브 -', RPG '알터리움 시프트', 3D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리버 테일즈: 스트롱거 투게더', 메트로배니아 게임 '트와일라잇 몽크', 육성 게임 '위드 쿠파' 등 타이틀 5종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도전 모드'를 선보인다. 총 3단계로 구성된 도전 모드는 상위 난이도일수록 방어력 감소 등 극한 상황에서의 전투력을 시험해볼 수 있다. 도전적인 난이도인 만큼 '클래스 전용 특수 장비'와 '특수 장비 강화 재료'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랭'도 등장한다. 랭은 그물망에 풀을 엮은 옷으로 위장해 위협적인 사냥꾼의 면모가 돋보이는 캐릭터다. 절대악 성향답게 매우 공격적인 스킬을 구사하며, 가장 강한 상대를 '사냥감'으로 지정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전투 시 전열 혹은 후열 배치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생존자와의 스킬 조합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기 랭킹'에서는 캐릭터와 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순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유저는 생존자 그룹 구축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존 유저는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을 위한 전략 재정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절대선'과 '절대악' 성향의 캐릭터를 원하는 여타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가 열린다. 전투에 활용하지 않는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소비해 원하는 캐릭터를 집중 육성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은 리니지2M과 '퍼플 라이브 플렉스 위크'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LG전자의 벤더블 게이밍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와 함께 진행한다.

퍼플live는 다른 이용자와 함께 플레이 중인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한국, 일본, 대만 지역 리니지2M 이용자는 오는 22일부터 4월4일까지 퍼플live 기능을 사용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퍼플live 방송을 20분 이상 시청하거나 자신의 플레이 모습을 10분 이상 송출한 이용자에게는 각각 'PURPLE Live 선물', 'LG OLED Flex 선물' 아이템을 지급한다. 보상 아이템을 열면 일정 확률로 '상급 클래스 획득권(11회)(이벤트)',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11회)(이벤트)' 등을 받는다.

'계승자의 영약(이벤트)', '레아의 황금빛 허브(이벤트)' 등의 아이템은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한 한국, 일본, 대만 이용자 각 2명(총 6명)에게 'LG 올레드 플렉스(Flex)'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퍼플과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