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판호 추가 발급에 게임주 웃었다

이학범 2023. 3. 21. 15:2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말 국내 게임 7종에 대한 외자판호를 발급하며 중국 서비스 확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3개월 만에 국내 게임에 대한 판호가 추가로 발급됐다. 판호 발급 명단에 포함된 게임사 주가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20일 온라인 게임 27개에 대한 외자판호 발급 사실을 발표했다. 외자판호 발급 명단에는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등 국내 개발사 게임 5종이 포함됐다.

특히 넥슨과 넷마블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외자판호 발급 명단에 올랐다. 넥슨과 넷마블은 지난해 외자판호 발급 당시 각각 '메이플스토리M'과 'A3: 스틸 얼라이브' 등의 게임에 대한 판호를 발급 받은 바 있다. 두 회사는 아직 발급받지 못한 유명 게임들을 다수 갖고 있는 만큼, 이후 다양한 게임의 판호 발급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국의 사드(THAAD) 배치 이후 중국 정부는 오랜 기간 국내 게임의 중국 내 판호를 허가하지 않았다. 지난 2022년 국내 개발사의 게임 7종의 판호 발급에 이어, 3개월 만에 추가로 판호가 발급되면서 '한한령' 해제 여부를 두고 게임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중국 정부의 외자판호 발급 소식에 게임주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각각 0.22%와 0.18% 상승한 가운데, 게임주는 평균 3% 가량 상승을 기록 중이다. 특히 판호를 발급받은 넥슨게임즈와 데브시스터즈는 오후 2시 기준 전거래일 대비 각각 15.12%와 13.90%의 높은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에서 발표한 온라인 게임 외자판호 발급 명단.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