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3. 21. 14: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서 유효성 검증 완료.. ROAS 최대 1000%까지 증대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통해 틱톡 등 숏폼 채널 광고 운영 효율 극대화하는 신규 솔루션 출시
올인원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리뷰쉐어와 협업을 기반으로 자동화 시스템 개발 완료.. 협력 3개월여만의 성과
<이미지 제공=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가 자사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생태계를 확장하며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올인원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리뷰쉐어와 협업을 통해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 협력 체계가 본격 가동된 이후 약 3개월여만의 성과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스토어링크가 보유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역량을 숏폼 채널 광고 운영에 접목한 솔루션이다. 시스템을 통해 캠페인의 실제 효과성을 사전에 예측하여 광고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최근 틱톡, 유튜브 숏츠, 메타 릴스 등 숏폼 콘텐츠가 핵심적인 소비자 접점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기업들은 앞다퉈 채널 공략에 나서며 캠페인 효과 개선을 위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입하고 있다.

신규 솔루션은 광고 업무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절감시켜, 생산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어링크의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캠페인 기획 및 운영, 타깃 오디언스 설정, 크리에이티브 세팅, 숏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모집 등 광고 집행 과정에서 수작업으로 반복 수행하게 되는 절차의 상당수를 자동화해준다. 마케터들은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능률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플랫폼 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기능도 솔루션에 탑재됐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크리에이터 광고 활동 내역 전반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기업은 손쉽게 인플루언서를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크리에이터 협업의 볼륨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글로벌 시장을 포함해 유효성 검증도 마쳤다. 스토어링크는 베타 서비스 운영을 통해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의 효과성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실제 솔루션을 활용해 가장 큰 효과를 본 고객사는 동남아 지역을 중점적으로 공략해, 1000%가 넘는 ROAS를 달성하는 성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토어링크는 방대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역량과 영향력 높은 광고매체 간의 시너지가 입증된 만큼, 빠른 속도로 신규 솔루션 고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율적 광고 운영의 토대를 제공함으로써 취급고를 증대하는 고예산 광고 집행을 가능케 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로 기능하는 등 솔루션 활용성이 높은 만큼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예측이다.

고객층 확장을 위한 협업 전략도 완비됐다. 스토어링크는 리뷰쉐어와 함께 각 사 광고주 네트워크를 연계,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 도입을 연쇄적으로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영향력 높은 광고 매체인 숏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력으로 하는 광고 전문 기업 리뷰쉐어와 함께 자사 데이터 활용 및 플랫폼 개발 기술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검증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틱톡커를 비롯하여 다양한 SNS 채널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 범위를 넓히며 기업의 마케팅 파워를 함께 강화하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신규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지난해 리뷰쉐어와 숏폼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등 이커머스 데이터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다양한 숏폼 중심 SNS 플랫폼 채널에 대한 데이터 기반 핵심 인사이트를 확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자동화 마케팅 관리 시스템 구축, 세일즈 네트워크 교류를 통한 신규 고객사 발굴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