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이동권 향상' 대한장애인체육회, '고요한M' 코액터스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 인권을 위해 사회적 기업과 손을 잡았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1일 "코액터스(주)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양충연 사무총장과 코액터스(주) 송민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1일 “코액터스(주)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양충연 사무총장과 코액터스(주) 송민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의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장애인고용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업무 시 코액터스 이동서비스 우선이용 ▲장애인 이동권 향상 및 고용창출을 위한 상호 업무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충연 사무총장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장애인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인 코액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그 의미가 뜻깊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장애인 이동권 향상과 고용창출을 위한 협력관계를 넓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액터스(주)는 청각장애인 드라이버를 고용하는 사회적 모빌리티 기업이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점을 인정받은 2021년 국내 1호 여객자동차플랫폼 사업자로, 운송사업 ‘고요한M’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특별시를 중심으로 100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친형 부부 반격에 가시밭길 시작 "전여친 A씨+형수 20년 지기 언급"(연예뒤통령)
- 장윤정 도경완 홍진영 삼자루머에 '끙끙' 가짜뉴스 온상된 트로트판[SS연예프리즘]
- 강남, ♥이상화 옆에서 대놓고 "자고 만남 추구 OK" 했다가 '깨갱'(동네친구강나미)
- 오은영만 남은 채널A, '하시'→'강철부대' 부활로 체면 세운다[SS현장]
- 이용식, 딸 남친 원혁과 낚시 데이트 후 눈물 펑펑 "착하고 기특하다"(조선의사랑꾼)
- '임창정♥' 서하얀,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 같은 비주얼..모델급 비율에 '깜짝'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