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국내 최초 나노급 ePTFE 생산 시설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터전문기업 시노펙스가 독일, 일본에 이어 국내 최초로 나노급 ePTFE 필터 생산이 가능한 설비 개발에 성공했다.
시노펙스 R&D센터장 석유민 박사는 "이번 나노급 ePTFE 생산 설비 개발을 위해 사내에 메카트로닉스 센터를 설치하고 설계부터 장비제작 설치까지 전 분야를 자체 기술과 역량으로 개발했다"며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나노급 ePTFE 필터의 국산화를 통해 국가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터전문기업 시노펙스가 독일, 일본에 이어 국내 최초로 나노급 ePTFE 필터 생산이 가능한 설비 개발에 성공했다.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나노급 ePTFE 필터가 국산화될 전망이다.
시노펙스는 21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천안사업장에서 나노급 ePTFE 생산설비 개발에 맞춰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시노펙스 천안사업장은 이미 100나노급 이상의 ePTFE 필터 생산라인과 앱솔루트 MB필터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이번에 국내 최초로 개발된 나노급 ePTFE 생산설비가 추가돼 명실상부한 첨단 멤브레인 소재 및 필터 전문 공장으로 자리하게 됐다.
이번에 개발된 ePTFE 생산 설비는 20나노(성인 머리카락 두께의 약 5000분의 1) 이하 초미세 기공의 필터 생산이 가능하며, 시노펙스는 올해 말까지 10나노 이하의 최첨단 ePTFE 필터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고어텍스로 알려져 있는 ePTFE는 약 250도의 고온에서도 변화가 없으며 불산, 황산 같은 강산에서도 견디는 첨단 소재다. 특히 나노급의 ePTFE 필터의 경우 첨단 반도체 제조 공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현재까지는 필터 1개당 1000만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미 글로벌 1위 반도체 기업에 CMP 필터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고객으로부터 나노급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나노급 ePTFE 필터 공급을 요청받아 2020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약 3년 동안의 기술개발과 투자를 통해 이번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시노펙스 R&D센터장 석유민 박사는 “이번 나노급 ePTFE 생산 설비 개발을 위해 사내에 메카트로닉스 센터를 설치하고 설계부터 장비제작 설치까지 전 분야를 자체 기술과 역량으로 개발했다”며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나노급 ePTFE 필터의 국산화를 통해 국가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PTFE는 반도체 생산 공정 외에도 바이오, 제약, 수소연료전지, 고청정 크린룸용 울파(ULPA) 필터, 인공혈관, 5G 통신케이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규모는 연간 약 3조원 이상으로 예상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시노펙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4’ 개최 - 뉴스와이어
- 국내 최대 시상금 규모… 제1회 삼익 아마추어 콩쿠르 11월 개최 - 뉴스와이어
-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칸 ‘2024 TFWA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 뉴스와이어
- ‘진짜 두바이 초콜릿’이 왔다… 오리지널 중동의 맛 블린더 초콜릿, 한국 정식 출시 - 뉴스와
- GS샵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60억원 돌파 - 뉴스와이어
- 대한전선, 싱가포르서 8400억 수주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업계 최고 성능·최대 용량 PC용 SSD PM9E1 양산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주식으로 떠나는 은퇴 여행’ 출간 - 뉴스와이어
- ‘오대꽃밥’ 귀한 꽃으로 피어나는 철원 오대쌀 축제 - 뉴스와이어
- 템퍼, 미국우주재단 인증 26주년 기념 ‘템퍼 유니버스’ 프로모션 진행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