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한령 해제?…데브시스터즈·큐브엔터 강세

김지영 2023. 3. 21.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감에 게임과 엔터 업종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데브시스터즈의 주가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데브시스터즈를 비롯해 넥슨게임즈(13.90%), 티쓰리(7.64%), 조이시티(6.65%) 등도 상승 중이다.

가요계에도 번진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도 상승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게임·엔터 업종 동반 상승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감에 게임과 엔터 업종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9시 38분 기준 데브시스터즈는 전일 대비 9천400원(21.41%) 오른 5만3천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특징주

지난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국내 게임을 포함한 외국산 게임을 대상으로 외자판호 27개를 발급했다고 밝혔다. 판호는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의미한다.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데브시스터즈의 주가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데브시스터즈를 비롯해 넥슨게임즈(13.90%), 티쓰리(7.64%), 조이시티(6.65%) 등도 상승 중이다.

또한 이날 가요계에 따르면 중국 정보기술(IT) 공룡 텐센트 산하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부총재급 고위 관계자가 최근 방한해 국내 주요 가요 기획사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는 'QQ뮤직', '쿠거우 뮤직' 등 중국의 대표 음원 플랫폼을 운영하는 업체다.

텐센트가 한국을 찾은 표면적인 이유는 음원 유통 협력 차원으로 보인다. 향후 케이팝(K-POP) 문호가 본격적으로 열릴 때를 대비해 미리 국내 기획사들과 네트워킹 통로를 구축해놓기 위한 차원으로도 풀이된다. 더불어 텐센트 측은 향후 중국 내 프로그램에 한국 연예인을 섭외하는 것에도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요계에도 번진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도 상승 중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5.29%), 지니뮤직(3.75%), 와이지엔터테인먼트(3.29%) 등이 오르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