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스커버리, 야놀자클라우드와 프롭테크 협력체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디스커버리는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프롭테크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에 빅데이터, AI(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등 기술(technology)을 더한 새로운 형태의 산업 또는 서비스를 뜻한다.
양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 발맞춰 다양한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중견·중소기업 상생 기반의 프롭테크 시장을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SK디스커버리는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프롭테크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에 빅데이터, AI(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등 기술(technology)을 더한 새로운 형태의 산업 또는 서비스를 뜻한다.
양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 발맞춰 다양한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중견·중소기업 상생 기반의 프롭테크 시장을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부동산 데이터 및 개발 역량, 공간 디지털 전환 기술 등을 교류하며 지속해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상업·주거용 공간에 대한 데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부동산 빅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공동개발에 나선다. 프롭테크 공급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손쉽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프롭테크 업계의 상생 환경 마련에도 앞장선다. 디지털 기술 지원, 플랫폼 연계, 상생 투자 등으로 중소 서비스 사업자의 성장과 활로 개척을 돕는 엑셀러레이팅 환경을 구축하는 등 상생을 위한 공동 사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전광현 SK디스커버리 사장은 “4대 포트폴리오의 한 축인 리빙솔루션 영역에서 프롭테크·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량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SK디앤디와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 등 계열사 IT(정보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공간과 사용자 중심의 리빙솔루션 선도회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두잔은 몸에 좋은줄 알았는데” ‘소주’ 아무도 몰랐던 사실
- ‘일장기 고개숙인 尹’ 탁현민 글에…페북, ‘가짜뉴스’ 붙였다
- 신혼여행 성지 발리, '천국의 섬'에서 '지옥의 섬'된 이유
- 술 안 먹었는데 지방간?…‘이것’ 먹으면 효과
- 인천 초등생, 상처만 232개…친모 “친부도 공범, 처벌해야”
- “마라톤 신나게 뛰셨죠?” 이 쓰레기들은 어찌하려고 [지구, 뭐래?]
- 한국인 첫 성관계, 20~24세가 가장 많다
- “코딱지 화면, 확 커진다” 삼성 2개 화면 새 ‘접는폰’ 이런 모습?
- ‘정년 연장’ 佛 연금개혁법 통과…총리 불신임안 부결
- “그 돈 언제 다 써요?” 낯익은 얼굴 300억원 ‘돈방석’ 주인공, 누군가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