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볼륨 버튼 2개→1개로 줄어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달라진 볼륨 버튼과 음소거 버튼이 장착된 아이폰15 프로 사진이 공개됐다.
IT매체 맥루머스는 20일(이하 현지시간) 중국 SNS에서 공개된 유출된 CAD 이미지 기반 아이폰15 프로 사진을 보도했다.
공개된 아이폰15 프로 사진을 보면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쭉한 하나의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달라진 볼륨 버튼과 음소거 버튼이 장착된 아이폰15 프로 사진이 공개됐다.
IT매체 맥루머스는 20일(이하 현지시간) 중국 SNS에서 공개된 유출된 CAD 이미지 기반 아이폰15 프로 사진을 보도했다.
공개된 아이폰15 프로 사진을 보면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쭉한 하나의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누르는 위치에 따라 볼륨을 조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2007년 오리지널 아이폰부터 있던 음소거 스위치는 방향을 전환하는 방식이 아닌 ‘누르는’ 형식으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볼륨, 음소거 버튼 모두 물리적 기계 버튼 대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바뀔 전망이다. 이는 버튼을 직접 누르지 않고 작은 진동으로 누르는 느낌을 주는 맥의 트랙 패드와 유사한 방식이다.
이처럼 확 달라진 버튼 방식은 아이폰15 프로 모델 외에도 아이폰15 표준 모델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일 유명 IT 팁스터 소니 딕슨은 트위터에 아이폰15 시리즈 전면 유리 패널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서 아이폰15 프로 화면 주변 베젤이 확실히 더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작에서 프로 모델에만 적용됐던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올해 표준 아이폰15 모델에도 확장될 것임을 보여준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페이, 한국서 시작...편의점·백화점 결제 가능
- 日 시장서 애플 쫓는 삼성, '월렛' 승부수 주목
- "아이폰15 프로맥스,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베젤 갖출 것"
- 애플, 폴더블폰 낙하 시 충격완화 특허 출원
- 시리보다 더 똑똑한 챗GPT앱, 애플워치 출시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
- LG엔솔 "2028년까지 매출 2배"…기업가치 제고에 총력
- '현대차 키맨' 김걸 사장 용퇴…장재훈 부회장 시대 첫걸음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
- 비트코인으로 떼돈 번 ‘이 회사’ 주가 16% 폭락…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