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중간요금제 정부 신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 요금제와 시니어 요금제 안을 정부에 신고한 것으로 20일 파악됐다.
통신업계와 당국에 따르면 SK텔레콤은 17일 5G 중간 요금제와 5G 일반 요금제보다 가격이 저렴한 시니어 요금제 안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제출했다.
현재 SK텔레콤의 5G 요금제는 월 24GB(기가바이트)·5만9000원 다음이 110GB·6만9000원으로, 중간 요금제는 이 구간이 세분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사 거쳐 4월 출시 될 듯
KT·LG+도 요금제 신고 준비
통신업계와 당국에 따르면 SK텔레콤은 17일 5G 중간 요금제와 5G 일반 요금제보다 가격이 저렴한 시니어 요금제 안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제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주 중 이용약관심의위를 열어 SK텔레콤이 제출한 안을 살필 계획이다. 요금제가 확정되면 전산 작업 등을 거쳐 다음달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SK텔레콤의 5G 요금제는 월 24GB(기가바이트)·5만9000원 다음이 110GB·6만9000원으로, 중간 요금제는 이 구간이 세분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니어 요금제는 8GB를 일반보다 2000원 저렴한 4만5000원에 제공하고, 고연령대로 갈수록 저렴해지는 안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KT와 LG유플러스도 5G 중간 요금제와 시니어 요금제 신고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