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항공, A320F 기종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부평구 인하항공전문학교 기종교육원은 항공 정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4월24일부터 'A320F 기종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하항공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A320F ATO(항공 훈련기관) 과정이다.
실습은 인천국제공항 내 아시아나항공 정비고에서 이 항공사 현장 선임 정비사가 맡아 현장 직무 교육으로 진행한다.
인하항공은 이번 교육 등록자에게 현직 항공 정비사 대상 '항공기 전기전자' 교육을 무료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인천 부평구 인하항공전문학교 기종교육원은 항공 정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4월24일부터 'A320F 기종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하항공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A320F ATO(항공 훈련기관) 과정이다. 항공 정비사 면허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보유하고, V2500 엔진이 탑재된 A319, A320, A321 항공기 형식 자격을 원하는 사람이 대상이다.
교육은 약 10주 코스다. 시스템 학과 이론 240시간, 실습 120시간 등으로 구성한다. 실습은 인천국제공항 내 아시아나항공 정비고에서 이 항공사 현장 선임 정비사가 맡아 현장 직무 교육으로 진행한다.
인하항공은 이번 교육 등록자에게 현직 항공 정비사 대상 '항공기 전기전자' 교육을 무료 제공한다.
인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됐던 항공업계 취업 시장이 최근 급속히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항공사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자궁암 투병' 초아, 7㎏ 감량…"모태 날씬 아닙니다"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추신수♥' 하원미, 5500평 저택 공개…"우리 집 제일 예뻐"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
-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 고층 건물에 사람이 대롱대롱…자세히 보니 '이것'
- 서현 팔 뿌리치고…김정현, 6년만 직접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