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화순적벽 버스투어 새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동복댐 수질개선 및 상생발전 협약'으로 적벽 진·출입권에 관한 관리권이 화순군에 이양됨에 따라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전면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기존 사전예약제 '화순 적벽 버스투어'와 사전예약 없이 현장탑승으로 진행되는 '적벽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화순군은 '동복댐 수질개선 및 상생발전 협약'으로 적벽 진·출입권에 관한 관리권이 화순군에 이양됨에 따라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전면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기존 사전예약제 ‘화순 적벽 버스투어’와 사전예약 없이 현장탑승으로 진행되는 ‘적벽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순 적벽 버스투어는 오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 일 운행한다. 탑승인원은 회당 60명(2대)이며, 이용요금은 1인당 1만원이다.
적벽 셔틀버스는 오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 금, 토, 일, 운행한다.
탑승 장소는 화순온천주차장, 이서커뮤니티센터, 화순적벽 입구 3개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40분 배차 간격으로 운행한다.
탑승 인원은 회당 30명(1대)이며, 이용요금은 화순온천주차장 7천원, 이서커뮤니티센터와 화순적벽입구는 5천원이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천하제일경 적벽을 쉽고 편리하게 방문하여 감상하시고, 적벽뿐 아니라 우리 화순에 대한 행복하고 따뜻한 기억을 가득 담아 가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한동훈과 갈등, 언론이 부추겨…같이 열심히 하면 좋아질 것"
- 이재명 "尹 기자회견, 국민 동의할 내용 아냐"
- 보험사 해지율 산출 모형 선택권 사실상 없다
- [속보] 尹 "저와 김여사 처신은 사과…'명태균 산단' 의혹은 모략"
- [전문] 尹 "국민께 죄송…제 불찰·부덕의 소치"
- 尹 "누구를 공천 주라고 한 적 없어"
- [속보] 尹 "특별감찰관, 국회서 추천 시 당연히 임명"
- 서울시, '4050' 재취업 위한 '중고차 전문인력' 채용설명회 개최
- 한미 기업인들, 12월초 워싱턴 회동…트럼프 당선 후 처음
-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 11월 30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