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력개발원에 타 시도 교육계 벤치마킹 잇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역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설립된 부산학력개발원이 타시도 교육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학력개발원은 학생들의 학습 부진 원인을 파악하고 학력 신장 방안과 진로 진학지도까지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난달 16일에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 및 일행 4명이 부산학력개발원을 둘러보고 학생들에 대한 지원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설립된 부산학력개발원이 타시도 교육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학력개발원은 학생들의 학습 부진 원인을 파악하고 학력 신장 방안과 진로 진학지도까지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생 개인별 학력 관리도 진행한다.
특히,학력개발원 산하 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영역별 등급컷을 예측했는데, 그 적중률이 상당히 높아 교육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실제로 수학의 경우는 1등급과 2등급, 4등급 컷을 정확하게 맞췄다. 3등급 컷도 오차가 1점에 불과했다.
이 때문에 부산학력개발원의 기본 정책과 세부 사업에 대한 벤치마킹 등을 위해 각 시도교육청과 시도의원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16일에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 및 일행 4명이 부산학력개발원을 둘러보고 학생들에 대한 지원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지난 14일에는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관계자 10여 명이 부산학력개발원을 방문했다. 이들은 학력개발원 진로진학지원센터를 방문해 적중률이 높은 진학지원시스템과 그동안 축적된 진학지도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
이어 지난 16일에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전문직원과 일반직원 10명이 부산학력개발원을 찾았다.
이들은 부산학력개발원 조직과 운영현황, 기초학력 보장 계획, 학력 보장 관련 학교 지원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의 공약 1호인 부산학력개발원이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실제로 학생들의 학력신장에 어떤 역할을 할지 더욱 주목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과 얼굴 수차례 찔린 뒤에도 혼자 일했다"…부산청 진상 조사
- 14살 소년이 동급생 살해했다…"돌로 머리 여러 차례 가격"
- 경찰, 이재명 부모 묘소 훼손 "최초 목격자에게 확인 중"
- 강남 주차장서 '만취' 상태로 차량 18대에 소화기 분사
- 손예진♥현빈 측 이혼설에 "터무니 없어…대응할 것"
- 대학생 68만명, '천원'으로 아침밥 먹는다…"고물가속 올해 20만명 확대'
- 이근 "우크라行 불법 인정"…재판 후 욕설 내뱉고 몸싸움
- 경찰 "천공, 참고인 신분…지금 단계에서 강제소환 어렵다"
- '치매' 브루스 윌리스 68세 생일에 아내 "눈물로 아침 맞아"
- 교대생들 "저출생 이유로 교사 감축, 교육불평등 굳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