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인재 양성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20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시와 교육청이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20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시와 교육청이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교육의 중심인 학교를 돕기 위해 지역사회의 힘이 필요하다”며 “새로운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동환 시장도 “교육은 학교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삶 전반에서 일어나는 만큼 시와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고양특례시를 전국 최고의 미래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와 교육청은 올해 15개의 다양한 고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펼치며 미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양=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와서 '씨에씨에'·'수도는 바쿠' 조롱…日아이돌 '혐한' 논란
- 한때 쑥쑥 오르더니…1년새 집값 21.5% 떨어진 '이곳'
- 나홀로 캠핑 간 뒤 차 안에서 숨진 50대, 무슨 일 있었나
- “우리 딸이 그린 일장기, 다 같이 걸까요?”…발칵 뒤집어진 '맘카페'
- 야생 코끼리랑 셀카 찍으려던 인도 남성은 결국…
- '기형·저체중아 위험성 높여'…임신 중 '이 약' 주의해야
- 단지 '힙한 동네'인 줄 알았는데…성수동에 거대한 이것 만든다
- '수상한 치약' 갖고 온 베트남 女승무원들···"사형 당할 수도"
- '바디프로필' 찍으려고 무리한 운동…2030 '이 병' 주의보
- 집에서도 '빵지 순례' OK···'빵'터진 컬리 맛보기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