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디아블로4, 자유로운 탐험이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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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신작 '디아블로4' 6월 출시를 앞두고 18일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얼리 액세스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만난 '디아블로4'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탐험 요소가 가득했다. 특히 오픈 월드로 구현된 성역을 자유롭게 누비면서, 악마들과 전투하고, NPC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세계 이벤트와 탐험 요소는 '디아블로4'가 갖는 전작들과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선형적인 진행 방식에서, 자유로운 탐험으로
특히 지역을 이동하면서 만나는 세계 이벤트와 서브 퀘스트들이 눈길을 끌었다. 오픈 월드로 구현된 '디아블로4'의 성역을 탐험하다보면, 진척도에 따라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는 세계 이벤트와 서브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었다.
◆시원한 타격감과 쉽지 않은 보스 난이도
이전 시리즈에 있었던 '신단' 시스템도 구현됐다. 일반 신단을 통해 스킬을 난사하거나, 보호막을 얻는 등 다양한 버프를 획득해 통쾌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일정 미션을 완수하면 보상과 버프를 함께 제공하는 '저주받은 신단'도 확인할 수 있었다.
보스가 너무 어렵다면,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 공략에 어려운 이용자라면 키요바샤드에 있는 조각상을 통해 세계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세계 난이도 조절 시, 기존에 있던 차원문과 퀘스트가 초기화되고 파티가 해제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아이템 파밍과 스킬 세팅의 연계, 이용자 간 거래도 가능!
게임을 진행하면서 우연히 전설 단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다. 얻은 전설 단검 아이템을 활용하기 위해, 활을 사용하는 스킬 구성에서 단검을 활용하는 구성으로 변경했다. 원거리 적에게 피해를 받을 시 피해를 증가시키는 추가 능력을 갖고 있어, 이전 장비 대비 피해량이 확연히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름돋게 어두운 컷신 연출과 시네마틱 영상
'디아블로4' 개발진은 베타 테스트에는 적용하지 않았지만 정식 출시 이후에는 900여 개의 캐릭터에 한국어 더빙이 적용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정식 출시 이후 한국어 더빙이 적용된 컷신과 시네마틱 영상은 팬들이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다.
◆서버 대기열과 서버 렉 개선 '필수'
다만 게임에 접속하기 위한 서버 대기열 해소와 서버 렉 개선이 필요하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다른 이용자와 동선이 많이 겹치는 공간에서 캐릭터가 제자리 걸음을 반복하거나, 클라이언트가 튕기는 현상이 자주 벌어졌다. 지난 기자 간담회를 통해 핵심 개발진이 "이번 테스트는 마케팅 목적이 아닌, 문제점을 찾는 자리"라고 밝힌 만큼, 오픈 베타 테스트와 정식 출시에서는 개선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디아블로4'의 베타 테스트는 게임을 구매한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21일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도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25일 오전 1시부터 28일 오전 4시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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