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카톡 AI 챗봇 ‘다다음’ 무료 베타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브레인이 카카오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다다음'(ddmm) 베타 서비스를 19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다음은 이용자 질문과 요청에 생성 AI가 답해 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다다음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에게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되지만, 사용량이 비정상적으로 많거나 악용이 의심될 때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브레인이 카카오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다다음’(ddmm) 베타 서비스를 19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다음은 이용자 질문과 요청에 생성 AI가 답해 주는 서비스다. GPT 기반의 AI 대화와 복잡한 정보 검색과 요약, 번역 등을 도울 수 있다.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설명하고 ‘그려줘’라고 요청하면 그려 주기도 한다. 그동안 개발한 초거대 언어 AI 모델 ‘코GPT’와 ‘칼로’ 등을 활용한 프로토타입(시제품)이라는 게 카카오브레인의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다다음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8000여명의 친구(구독자)를 보유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되지만, 사용량이 비정상적으로 많거나 악용이 의심될 때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 예기치 못한 장애나 사용량 폭주 등으로도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 관계자는 “최신 정보 기반으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기술적 특성으로 인해 답변에 대한 정확도와 신뢰도를 보장하지는 않으며, 답변에 일부 부적절한 표현이 포함될 수 있다”면서 “많은 피드백을 주는 만큼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발 최대 23% 늘어”… OLED 패치가 탈모 치료
- [명의를 찾아서] “초음파 모아 파킨슨병, 우울증 첫 치료…수술 가이드라인도 제정”
- ‘老치원’ 일당 보장 특약 인기… 동양생명 대박내자 삼성생명도 가세
- 대명이 노리는 에어프레미아… AP홀딩스, 인사권 두고 갈등
- [가봤어요] “英 날아가 배운다”... 러쉬는 왜 한국서 스파 사업 확대하나
- 한국선 급물살 탔는데… 트럼프 반대에 CBDC ‘먹구름’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