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소방서는 지난14일 부터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태원 참사 이후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전문화를 위한 교육이다.
정요안 소방서장은 "고양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전문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더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 고양소방서는 지난14일 부터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태원 참사 이후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전문화를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등으로 진행했으며,이번 교육을 수료한 이들은 학교, 경로당, 지역 행사장 등에서 심폐소생술 강사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정요안 소방서장은 “고양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전문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더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이윤택 기자(yt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유산에서 나온 '월세 수익'…형제와 나눠야 하나요? [결혼과 이혼]
- "왜 거기서 튀어나와?"…안전지대에서 '빼꼼' 끼어들기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8일, 능력 밖의 일은 시작도 말아햐 할 띠는?
- "왜 너만 노래해"…라이브카페서 다른 손님 술병으로 내리쳐
- "백세주 끓는 소리 '부글부글'"…국순당 횡성양조장 가보니 [현장]
- [속보] 영국, 2020년 이후 두번째 금리 인하…연 5%→4.75%
- 엘베 전단지 떼고 검찰 넘겨졌던 중학생, 경찰 '무혐의' 결정
- '팬 폭행 방관' 논란 제시, '무혐의'…"범인은닉 혐의 없어"
- [내일날씨] "낮엔 따뜻" 조금 풀린 날씨…일교차는 커
- '시신 훼손' 군 장교, 신상공개 결정 "거부"…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