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게임 서버 전면 교체
액토즈소프트가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 서버를 오는 27일부터 교체한다.
올해 8주년을 맞이하는 ‘파이널판타지14’의 모든 서버가 한국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차세대 고성능 서버로 교체된다. ‘한국 서비스 향후 10년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버 교체는 27~30일 나흘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DB 동기화, 게임 및 웹 연동 작업 등 라이브 서버에 도입하는 작업을 통해 게임 서버 교체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SNS를 통해 진행 현황을 상시로 안내할 계획이다.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판 운영 프로듀서 최정해 실장은 “‘파이널판타지14’는 향후 10년을 준비하고 있고, 한국판 운영팀도 이에 발맞춰 더 많은 한국 모험가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하고자, 이번 게임 서버 교체 작업을 약 2년 전부터 순차적으로 준비해 왔다”며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게임 서버 교체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점검 기간 동안 이용하지 못한 정액 이용권은 이용 약관에 따라 추가로 지급하고, 점검 전후로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선물상자’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탈샵 인기 상품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게임 서버 교체 점검 완료 후 ‘환상약’, ‘집사 고용권’ 30% 할인 상품을 모든 이용자가 1회 한정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다. 또 ‘메이드복 의상 세트’, ‘힙 스트리트 의상 세트’, ‘에오르제아 교복 세트’, ‘큰뚱냥이 뿔피리’, ‘초코보 마차 호루라기’ 등 주요 인기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