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27일부터 고성능 서버로 교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 서버를 오는 27일부터 교체한다.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판 운영 프로듀서 최정해 실장은 "'파이널판타지14'는 향후 10년을 준비하고 있고 한국판 운영팀도 이에 발맞춰 더 많은 한국 모험가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하고자 이번 게임 서버 교체 작업을 약 2년 전부터 순차적으로 준비해 왔다" 며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버 교체로 ‘파이널판타지14’의 모든 서버가 차세대 고성능 서버로 바뀐다. ‘한국 서비스 향후 10년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버 교체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DB 동기화, 게임 및 웹 연동 작업 등 라이브 서버에 도입하는 작업을 통해 게임 서버 교체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게임 서버 교체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점검 기간 동안 이용하지 못한 정액 이용권은 이용 약관에 따라 추가로 지급하고 점검 전후로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선물상자’ 아이템을 선물한다.
크리스탈샵 인기 상품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게임 서버 교체 점검 완료 후 ‘환상약’, ‘집사 고용권’ 30% 할인 상품을 모든 이용자가 1회 한정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판 운영 프로듀서 최정해 실장은 “‘파이널판타지14’는 향후 10년을 준비하고 있고 한국판 운영팀도 이에 발맞춰 더 많은 한국 모험가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하고자 이번 게임 서버 교체 작업을 약 2년 전부터 순차적으로 준비해 왔다” 며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