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세 연하 韓아이돌에 빠진 엄마"…日 공기업 광고에도 '친한 기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공기업 '도쿄가스'가 한국 아이돌과 사랑에 빠진 엄마의 이야기를 광고로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 내수 대기업이 한류를 주제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이례적이란 평과 함께 한일 정상회담 이후 한국에 대해 호의적으로 바뀐 여론을 보여준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17일 일본 최대 도시가스 업체 도쿄가스는 90초 분량의 광고 '엄마의 덕질(推し活,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편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일본 공기업 '도쿄가스'가 한국 아이돌과 사랑에 빠진 엄마의 이야기를 광고로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 내수 대기업이 한류를 주제로 광고를 제작한 것은 이례적이란 평과 함께 한일 정상회담 이후 한국에 대해 호의적으로 바뀐 여론을 보여준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17일 일본 최대 도시가스 업체 도쿄가스는 90초 분량의 광고 '엄마의 덕질(推し活, 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편을 새롭게 공개했다.
광고에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의 안도 다마에가 딸을 키우는 택시 기사 워킹맘으로 등장, 안도는 택시 안에서 도시락을 먹다가 우연히 TV에 나오는 한류 아이돌 그룹 원어스의 멤버 환웅을 보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
30세 연하의 아이돌 환웅에게 빠진 안도는 원어스의 음악을 듣고 잡지를 읽으며 딸에게 같이 사진을 봐달라고 조르기도 하고, 도쿄 코리아타운 신오쿠보에 한국식 디저트를 먹으러 다니는 등 급격하게 한류문화에 빠져들게 된다.

안도의 방은 어느새 환웅의 포스터와 굿즈들로 가득 찼고, 환웅으로 도배된 엄마의 방을 보고 딸은 "실화냐"며 놀라워한다. 또 한국어 학원에도 열심히 다닌 안도는 택시에 한국 손님이 타자 "도와드릴까요?", "맡겨주세요" 등의 말을 하며 능숙한 한국어 솜씨를 뽐내기도 했다.
얼마 후 안도는 원어스의 앨범 발매 기념 서울 콘서트에 당첨됐고,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어 올라 응원도구를 직접 만들며 즐거운 나날을 보냈다. 하지만 안도는 택시에서 기침을 많이 하던 한 손님에게 감기를 옮아 고열로 인해 결국 콘서트에 가지 못하고 몸져눕게 됐다.
처음에는 아이돌에게 빠진 엄마를 못마땅해 하던 딸이었지만 딸은 상심한 엄마에게 힘내라고 한국 요리 삼계탕을 끓여줬고, 안도는 딸이 끓여준 삼계탕을 맛있게 먹으며 광고는 끝난다. 가스회사답게 광고에는 요리할 때 가스레인지를 클로즈업하는 장면도 몇 차례 포함됐다.
광고에 대해 도쿄가스는 "가정과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고 가족을 지지하면서 '덕질'을 하는 엄마를 소재로 했다. 좋아하는 것에 열중하는 것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져 가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더 가까이에서 응원하고 싶다'는 도쿄가스의 자세를 전하는 광고"라고 설명했다.
syk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자도 처가 가서 제사상 차려라…왜 여자만 하냐?" 비혼 여성의 푸념
- '태진아♥' 옥경이, 중증 치매였다…"아기 같은 상태" [RE:TV]
- '팬과 하룻밤 스파 데이트' 인증한 여자 국대…"밀라노서 더 즐길 것"[영상]
- 재혼 부부 설 명절 언제 가장 힘들까…"전 사위·며느리 외모·집안 험담 때"
- 풍자 "전 남친 정말 더러운 XX 폭로…어떤 인간인지 알릴 것" 분노
- '대부' '지옥의 묵시록' 로버트 듀발 별세…향년 95세
- '친모 절연' 장윤정 "딸이라 눈엣가시, 30년 못 받은 생일상 시모가 챙겨줘"
- 솔로지옥 '불륜 의혹' 연봉 10억남, 이명박 외손자설…얼마나 닮았길래?
- '늦잠' 102일 결근 사회복무 송민호, 싸이처럼 재입대?…"징역형 가능성"
- 최준희, 눈 성형 직후 모습 과감 공개 "루푸스 투병 때만큼 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