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4월10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은 올해 1월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에 대해 개별공시지가의 최종 결정 공시를 앞두고 공시지가 열람을 통해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듣는다고 20일 밝혔다.
열람 의견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4월10일까지며 결정가격은 오는 4월28일에 공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올해 1월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에 대해 개별공시지가의 최종 결정 공시를 앞두고 공시지가 열람을 통해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듣는다고 20일 밝혔다.
열람 의견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4월10일까지며 결정가격은 오는 4월28일에 공시될 예정이다.
주택가격은 군청 재무과와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또는 군청 누리집(www.cng.go.kr)을 통해 주택가격을 열람할 수 있다.
주택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으면 의견서를 작성해 기한 내에 군청 재무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접수된 주택가격은 주택 특성,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해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동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료 등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군민들께서 기간 내 열람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재무과(055-530-1284)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
- 지상렬 "주량? 3일 동안 소주 110병 마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