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SWM과 자율주행 협력 MOU
김명근 기자 입력 2023. 3. 20.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는 SWM과 자율주행 기술·서비스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자율주행 차량 및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서울 상암동과 대구 달성군 일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T맵의 경로탐색, 교통정보, 지도 콘텐츠 등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 자산을 제공하고, SWM은 구역 내 자유노선형 자율주행 서비스 구현 전반을 책임진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맵모빌리티는 SWM과 자율주행 기술·서비스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WM은 2005년 설립된 자율주행 기술기업으로, 국내외 완성차 제조사에 전장 소프트웨어 개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자율주행 차량 및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서울 상암동과 대구 달성군 일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MOU를 시작으로 10월부터 구역 내 자유노선형 자율주행 베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맵모빌리티는 T맵의 경로탐색, 교통정보, 지도 콘텐츠 등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 자산을 제공하고, SWM은 구역 내 자유노선형 자율주행 서비스 구현 전반을 책임진다. 서비스 대상 구간은 국토부에서 고시한 85km의 강남 일대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다.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향후 완성차 업체에 제공 중인 티맵오토 등 인포테인먼트를 접목해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남다른 신체조건 덕분에…월수입 ‘6천만원’ 사연자 등장(진격의 언니들)
- ‘안정환♥이혜원’ 딸 안리원, 과감한 수영복 자태
- ‘존윅 지배인’ 랜스 레드딕 사망…키아누 리브스 “몹시 그리워” (종합)[DA:할리우드]
- 송혜교? 엄청나지!…세계관 확장 기대돼 (종합)[DA:스퀘어]
- 갈취한 돈으로 조의금→성매매? 살인마 불륜남 충격 (용형사2)[TV종합]
- ‘월드스타 배우’ 이영란, 6개월째 산속에서 사는 이유는? (퍼펙트라이프)
- 유라, 국민 불륜녀 된 소감…“살면서 먹을 욕 다 먹어” (라디오스타)
- 채시라, 55세 맞아? 나이 잊게 하는 美친 각선미 [DA★]
- 고딩엄마 조아람, 톱클래스 폴댄스 강사…月 500↑에도 금전 강박 왜? (고딩엄빠)
- ‘태도 논란’ 권순우, 상대에 사과→자필 사과문 “경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