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행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20일부터 4일 동안 서울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멤버 미팅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홈 글로벌 표준 연합인 CSA가 134개 회원사, 500명 이상의 멤버를 초청해 매터 표준과 데이터 프라이버시 등 스마트홈 구현을 위한 중요 기술 주제에 대해 비공개로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CSA가 신규 연결 표준인 매터 1.0을 발표한 이후 처음 열리는 회원사 미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CSA가 신규 연결 표준인 매터 1.0을 발표한 이후 처음 열리는 회원사 미팅이다. 매터 발표 이후 적용 경과를 검토하고 업체별 전략과 업계 협업 모델을 협의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CSA 보드 멤버로 매터 표준 개발 초기부터 참여해왔다. 최근 매터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TV,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매터 표준에 적합한 스마트싱스 플랫폼 전략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통한 자동화 등 주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20일 오프닝 키노트 스피치에서 최근 론칭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에 매터 기술을 탑재해 더 많은 고객들이 쉽게 스마트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IoT)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음을 강조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남다른 신체조건 덕분에…월수입 ‘6천만원’ 사연자 등장(진격의 언니들)
- ‘안정환♥이혜원’ 딸 안리원, 과감한 수영복 자태
- ‘존윅 지배인’ 랜스 레드딕 사망…키아누 리브스 “몹시 그리워” (종합)[DA:할리우드]
- 송혜교? 엄청나지!…세계관 확장 기대돼 (종합)[DA:스퀘어]
- 갈취한 돈으로 조의금→성매매? 살인마 불륜남 충격 (용형사2)[TV종합]
- ‘월드스타 배우’ 이영란, 6개월째 산속에서 사는 이유는? (퍼펙트라이프)
- ‘YG 결별설’ 블랙핑크 리사, 佛나체쇼 연습 현장…파격 춤사위 [DA★]
- 16기 광수, 동업자에게 피소…‘나는 솔로’ 측 “사실과 다른 부분有” [공식입장]
- 채시라, 55세 맞아? 나이 잊게 하는 美친 각선미 [DA★]
- 김호중, 미지급 모델료 소송 제기했다 역풍 “9000만원 반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