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면 오는 '똑버스', 21일부터 안산 대부도 일대 운행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산 대부도 일대 수요응답형 교통 서비스인 '똑버스'가 21일 개통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it)의 고유 브랜드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사장은 "똑버스가 경기도의 여러 교통 취약 지역으로 확대되어 많은 도민분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금 1450원, 교통카드 이용시 환승할인 적용
경기도 안산 대부도 일대 수요응답형 교통 서비스인 '똑버스'가 21일 개통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it)의 고유 브랜드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다. 입주 초기 신도시나 농어촌 등 교통 취약지역에 도민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대중교통 수단이다.
안산시 대부도에서는 똑버스 4대가 21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하며, 운행 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 1450원이고 교통카드 이용시 수도권 통합환승할인도 적용된다. 안산시 어르신 교통카드(g-pass 카드)도 이용 가능하다.
경기도는 올해 안산시를 시작으로 평택, 고양, 수원, 화성, 양주, 남양주, 하남 등 경기도 내 7개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총 96대의 똑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사장은 "똑버스가 경기도의 여러 교통 취약 지역으로 확대되어 많은 도민분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철원 기자 psygod@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나 낳은 거 후회해?" 워킹맘은 대답하지 못했다
- 꺼지지도 않은 화재 현장에 의원들 '격려 방문'…최선입니까
- '더 글로리' 학폭 주제에 전 세계 '공감'…'K-복수극' 조명까지
- [르포]이태원 참사 추모공간 재정비…'기억과 안전의 길' 첫발 내딛다
- 기소 코앞 이재명 '당헌 80조' 뇌관…인적쇄신 본격화하나
- 당정, 69시간제 보완 공감대…60시간 이내 의무휴가제 검토
- 환자 내시경 사진 동호회방에 유포한 의사…"사과 박스 같다"
- 北 핵반격 종합훈련…김정은 "핵공격태세 완비해야 전쟁억제"
- 동해안 산불 상처 여전한데…전국 산불 위험 '고조' 비상
- UBS, 크레디트스위스 32억 달러에 인수 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