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빽라면·백종원의 고기짬뽕' 6주 만에 265만개 판매

이상학 기자 2023. 3. 20. 08: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본코리아는 '빽라면'과 '백종원의 고기짬뽕'이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265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유통채널로부터 색다른 라면 출시에 대한 의견을 받아 이마트와는 봉지라면, CU편의점과는 용기라면을 선보였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빽라면은 145만봉지,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120만컵 이상 판매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빽라면과 백종원의 고기짬뽕'.(더본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더본코리아는 '빽라면'과 '백종원의 고기짬뽕'이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265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유통채널로부터 색다른 라면 출시에 대한 의견을 받아 이마트와는 봉지라면, CU편의점과는 용기라면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초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이번 라면 제품은 하루에 약 6만3000개 꼴로, 1분에 43개 이상씩 판매된 셈이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빽라면은 145만봉지,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120만컵 이상 판매됐다. 지금과 같은 판매량이 유지된다면 오는 1분기 내에 '트리플 밀리언셀러'(300만개 판매) 제품으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라면의 인기 요인은 대중적인 맛과 더불어 더본코리아 만의 노하우로 라면을 재해석한 점이 꼽힌다. 실제 더본코리아는 각 유통 채널별 타깃 취향을 고려하고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고자 1년간 수십 차례 테스트를 통해 이번 제품을 완성했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자랑한다. 백종원의 고기짬뽕 역시 사골추출물, 돈골농축분말, 치킨스톡으로 소, 닭, 돼지를 모두 활용해 진한 고기 육수의 맛과 은은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대표 일상식인 라면을 더본코리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게 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통사와의 긴밀한 협업과 다양한 행사로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akiro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