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나 많이 바뀐다고?…"삼성 갤Z플립5 이렇게 나온다"[1일IT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8월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4 대비 많은 변화와 함께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Z플립5에 대한 예상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했다.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5의 외부 화면은 카메라 밑 부분에 대형 디스플레이 옆에 자그마한 디스플레이 등 두가지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있다.
삼성 갤럭시Z플립5보다 몇주 더 빠르게 신규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토로라 또한 외부 화면을 삼성과 비슷하게 확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부 화면 '확' 커지고
카메라 배치도 일부 변경
모토로라 등도 외부화면 대폭 확장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래픽 아티스트 테크니조 콘셉트는 정보기술(IT) 분야 유튜버 슈퍼로더의 정보를 인용한 갤럭시Z플립5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5의 외부 화면은 카메라 밑 부분에 대형 디스플레이 옆에 자그마한 디스플레이 등 두가지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있다. 슈퍼로더에 따르면 삼성 내부에서 이 같은 디자인을 확정했고, 후면 상단 부분 내 대형 화면과 소형 화면의 비중은 7 대 3 정도다. 슈퍼로더는 각 디스플레이 쓰임새에 대해선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대형 디스플레이는 오포의 외부 디스플레이 3.26인치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가 후면 상단 부분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 기존 세로 형태였던 카메라 배치에도 변경이 있을 것으로 슈퍼로더는 내다봤다.

다른 폴더블폰 추격자들의 신제품 디자인도 변화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 갤럭시Z플립5보다 몇주 더 빠르게 신규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토로라 또한 외부 화면을 삼성과 비슷하게 확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Z플립 #갤럭시Z플립5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에 유재석 소환…왜?
- 술잔 던졌다던 박나래, 술 학원 다녀…"뭐라도 해야죠"
- 윤일상, 조진웅·박나래 논란에 "악마화 너무 지나쳐"
- "너는 내 친자가 아니다" 정자 기증 아이에 폭탄 발언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