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상원, SVB 파산에 재무부·연준·예보공사 감사 지시
임종윤 기자 2023. 3. 20. 05: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워런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이 최근 파산한 실리콘밸리은행(SVB)과 시그니처은행에 대해 조사할 것을 당국에 촉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시간 19일 보도했습니다.
워런 의원은 이날 미국 연방 재무부,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감사관실에 서한을 보내 이달 붕괴한 은행들에 대한 관리·감독 실태를 조사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미 상원 은행위원회 소속인 워런 의원은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하거나, 완전히 예측할 수 있었던 위협에 대비하지 못한 해당 은행들의 경영진들은 이번 실패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워런 의원은 나아가 "그러한 이번 잘못된 경영은 입법부와 규제당국의 실패 때문에 발생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워런 의원은 2007∼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촉발한 금융자본의 방종이 재발할 것을 경계해 은행규제 강화를 지속적으로 촉구해왔고 미국 의회도 새로운 금융규제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