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정체 속초관광수산시장 차로 신설 시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말과 성수기마다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일대에 도로개선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강정호 강원도의원(속초·사진)은 19일 "지난해 속초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의 조건부 가결된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도로구조 개선과 우회전 전용 1개 차로의 신설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강정호 의원은 지난해 속초경찰서 교통안전시설심의위에서 조건부 가결한 '대형주차장 앞 도로에 우회전 전용 2개 차로 신설'이 하루빨리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앞 우회전 전용차로 등
지정체 불편해결 도로개선 요구
주말과 성수기마다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일대에 도로개선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강정호 강원도의원(속초·사진)은 19일 “지난해 속초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의 조건부 가결된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도로구조 개선과 우회전 전용 1개 차로의 신설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주장했다.
지난해 속초시에는 통계 작성 이후 최다인 총 195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특히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강원도내 주요관광지의 Top 30에 속초관광수산시장이 1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에 진입을 위한 차로(우회전)가 1개 뿐이어서 매번 정체가 반복되고 있으며 이같은 교통정체는 현재 입주가 진행중인 롯데캐슬과 추진중인 중앙동재개발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더욱 극심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에 강정호 의원은 지난해 속초경찰서 교통안전시설심의위에서 조건부 가결한 ‘대형주차장 앞 도로에 우회전 전용 2개 차로 신설’이 하루빨리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강 의원은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의 교통정체 문제는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며 “속초시의 조속한 시행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는 교통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주석 jooseok@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릉 금거래소 차로 들이받고 1억원 어치 훔친 20대 일당 덜미
- 같은 학원 여학생 ‘능욕사진’ SNS에 유포한 중학생 법정 구속
- 이재명 “어디 감히 노무현 대통령을 입에 올리느냐”…이인규 회고록 비판
- 춘천 초등생 유인 50대 여죄 드러나…피해자 3명
- 수상한 교통사고? 사망한 아내 외상이 없다…경찰, 강력범죄 가능성 의심 수사
- 전국 집값 6.53% 하락할 때 강릉 6.27% 상승
- “곰팡이 피고 부서진 폐가 수준의 군간부 숙소…이마저도 나가라해”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더글로리’ 동은과 여정이 찾은 소돌방파제 핫플 예감…김은숙 작가의 각별한 고향사랑
- [천남수의 視線] “오므라이스 나오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