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夜] '집사부일체2' 은지원, ADHD 테스트서 'ADHD 의심' 판정…양재진,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상담 추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 시즌2'(이하 '집사부일체2')에서는 멤버들이 팩폭 브라더스에 자신의 고민을 상담했다.
그리고 이날 팩폭 브라더스는 멤버들에게 성인 ADHD 테스트를 보게 했다.
이에 멤버들은 진지하게 테스트에 답을 했고, 그 결과 이대호는 ADHD와는 완전히 거리가 먼 것으로 드러났고 은지원은 무려 6개를 체크해 성인 ADHD를 의심하게 했다.
자신이 성인 ADHD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 은지원은 치료가 가능한지 물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멤버들 중 성인 ADHD가 의심되는 멤버는?
19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 시즌2'(이하 '집사부일체2')에서는 멤버들이 팩폭 브라더스에 자신의 고민을 상담했다.
이날 팩폭 브라더스는 익명으로 작성된 고민에 대한 팩폭 상담을 진행했다.
첫 번째 사연은 "성인 ADHD가 있는 걸 알았다. 검사라도 받아봐야 될 것 같다. 상당히 불안하다"라는 내용. 이를 본 양재웅은 피식하며 웃었고, 이대호는 왜 웃은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양재웅은 "그냥 너무 은지원 씨 같아서 웃음이 났다"라고 했고, 은지원은 "병원이 어디예요?"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인데 은지원은 본인이 성인 ADHD가 아닐까 걱정이라는 것. 그리고 은지원은 대화 중 또 다른 고민이 생각났다며 "게임을 하다가 목표를 이루면 흥미가 떨어지는데 어떡하냐?"라고 물었다.
이에 양재진은 "이것도 ADHD와 관련이 있다"라고 했다. 그리고 ADHD의 여러 증상 중 가장 문제는 충동성인데 게임을 하다가 쉽게 싫증을 느끼는 것도 그런 것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성인형 ADHD 별명은 사오정이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가 관심이 있는 것이 생기면 그것으로 빠져서 대화를 못 쫓아간다"라고 했고, 은지원은 "어떻게 알았냐. 내 별명이 은오정이다"라며 화들짝 놀라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이날 팩폭 브라더스는 멤버들에게 성인 ADHD 테스트를 보게 했다. 6개의 질문 중 특정 해당 영역에 4개 이상 체크 시 ADHD를 의심해보아야 하는 것.
이에 멤버들은 진지하게 테스트에 답을 했고, 그 결과 이대호는 ADHD와는 완전히 거리가 먼 것으로 드러났고 은지원은 무려 6개를 체크해 성인 ADHD를 의심하게 했다.
자신이 성인 ADHD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 은지원은 치료가 가능한지 물었다. 이에 양재진은 "치료는 이 증상에 나타나는 문제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완치가 아닌 조절에 중점을 둬야 한다"라며 "은지원 씨도 치료가 목적이 아닌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상담을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라고 조언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스브스夜] '집사부일체2' 은지원, ADHD 테스트서 'ADHD 의심' 판정…양재진,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 '미우새' 신예은, "'더 글로리' 공개 후 팔로워 수 늘 거라고 기대했는데…"
- "먼저 떠난 딸 생각에 오열했다"...진태현, 마라톤 완주 약속 지켰다
- '나는 신이다' 조성현 PD "사이비 종교, 법은 피해자 편 아님을 깨달아"
- "여러분 건강 검진 받으세요"...임영웅, 고령 팬들 위한 선한 영향력
- 홀쭉했던 유재환은 어디로...30kg 감량 후 요요현상 시달리는 근황
- [펀펀한 현장] 뉴진스→강소라, '패피 스타들 총출동'
- 이혜영 "이상민 잘됐으면 좋겠지만…방송서 내 얘기 너무 많이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