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아이돌 히라노 쇼, "한국 수도는 바쿠"…한국 조롱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유명 아이돌 그룹 킹앤프린스 멤버 히라노 쇼가 한국을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해 누리꾼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히라노 쇼는 '아이 서울 유(I SEOUL U)' 조형물 앞에서 인터뷰를 하는 과정에서 한국을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해 비판에 휩싸였다.
이 밖에 히라노 쇼는 한국의 화폐 단위가 뭐냐는 질문에는 '베리'로 답했으며 "(한국에 와서) 보니까 의외로 높은 건물도 있다" 등 한국을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일본 유명 아이돌 그룹 킹앤프린스 멤버 히라노 쇼가 한국을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해 누리꾼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일본 방송 촬영차 한국을 방문한 히라노 쇼의 영상과 캡처가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히라노 쇼는 '아이 서울 유(I SEOUL U)' 조형물 앞에서 인터뷰를 하는 과정에서 한국을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해 비판에 휩싸였다.
히라노 쇼는 한국어를 아는지 묻는 제작진의 질문에 중국어 "씨에 씨에(감사합니다), "워 아이 니(사랑합니다)" 등을 답했다. 한국의 수도를 아느냐는 질문에는 "바쿠"라고 대답했다. 바쿠는 한국의 대표적인 성씨인 박씨를 뜻하는 일본어로 추정되고 있다.
이 밖에 히라노 쇼는 한국의 화폐 단위가 뭐냐는 질문에는 '베리'로 답했으며 "(한국에 와서) 보니까 의외로 높은 건물도 있다" 등 한국을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선 넘었다", "조롱하고 싶어 하는 건 알겠는데 오히려 무식해 보인다", "다 알면서 일부러 저러는 것", "자신의 의식 수준을 드러낸 것" 등 히라노 쇼의 발언과 태도를 지적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